초등부터 메가스터디 메가 계산력 5권 - 초등학교 2학년~3학년 (새교육과정) 초등 메가 계산력 5
메가스터디 초등수학 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메가 계산력 매일매일 풀면서 3학년 수학 미리 예습해 보았어요.

메가 계산력 5권은 초등 3학년에 배울 수학 내용들이 담겨있어요.


초등 3학년부터는 나눗셈과 분수를 배우게 됩니다.
아직 나눗셈을 제대로 가르치지 않아서 걱정이 되는데, 아니나 다를까,
메가계산력 책을 펼치지마자 한숨을 쉬네요.

자기는 나눗셈을 모르는데, 이 문제들을 어떻게 푸냐면서요..
그래서 메가계산력에 있는 문제를 풀면서 나눗셈을 배우면 된다고 이야기 해주었어요.

메가계산력은 자칫 아이들이 수학을 어려운 과목, 지루한 과목이라 할 수있는 점을 고려하여
수의 흐름에 따른 반복 학습 시스템 '플로 스몰 스텝'으로 개념과 원리를 자연스럽게 꺠우칠 수 있도록 구성되었어요.




저는 뒤에 나오는 숫자들을 곱하면 앞의 수가 나온다고 설명을 해주었는데,

계산을 하다보니, 답이 똑같은 수들이 있어 헤깔려 하더라구요.


메가계산력이 나온 방법대로 큰수에서 수를 빼고 뺀 횟수를 계산해보았어요.

그렇게 해보니, 나눗셈이 쉽게 느껴진다고 하네요.

메가계산력은 반복적으로 여러 문제를 풀어보면서 자신감이 생기게 해주는데,

여러번 문제를 풀다보니, 이제 나눗셈이 어렵지 않다고 하네요.

 

오늘까지 1주차에서 같은 수를 여러번 빼기를 해보았고, 내일부터는 2주차 곱셈과

나눗셈의 관계를 하기로 했어요.

선행을 먼저하면 흥미를 잃어 버리는 아이라, 선행하는데 있어 조심스러운데,

수학은 선행을 먼저 해주지 않으면 어렵게 생각되기때문에 어느정도 선행은

좋은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3학년 되어 배우는 과목수 만큼 내용도 깊이 있어지는데, 수학부분은 자신감을 갖을수

있도록 메가계산력으로 기초를 탄탄히 해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