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자습서 3-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참고서
, 우공비 초등, 초등 문제집, 초등 시험 대비
 
 
 

초등 3학년 1학기 학습도우미로 우공비 자습서 선택했어요.

 

3학년에는 국어와 함께 도덕도 배우게 됩니다.

그래서 2학년때 배웠던 국어과목을 좀더 많은 문학작품들을 만나면서

수업을 배울 수 있게 되었어요.

 

평소 책을 많이 보기는 하지만, 그래도 국어는 많이 어려워 하는것 같아요.

그래서 단원별 핵심내용 정리가 되어 있고, 작품에 대한 해석을 이해하기

쉽도록 해준 우공비 국어 자습서를 보면서 3학년 1학기 학습 대비하기로 했어요.

 

 

 

우공비 국어 301 자습서 (가),(나)

 

3학년 1학기에 국어(가), (나), 국어활동 이렇게 세권의 책을 보게됩니다.

우공비 자습서는 전과와 문제집을 한권에 다 담아놓아서 예습, 복습, 숙제 해결을 모두 할 수있어요.

또 <기본평가>,<단원평가>,<서술형평가>의 시험문제들을 직접 풀어봄으로써 학교시험을 대비하기도 좋아요.


 

우공비 국어 자습서에서는 3학년 1학기때 배울 내용중 교과서에 실린 작품들을 한눈에 살펴 볼 수있도록 정리해 놓았네요.

 

 

문학작품들을 살펴보니, 읽어보았던 책들보다 안읽어본 책들이 더 많아서 3학년에도 책을 멀리하면 안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첫페이지를 접하면 해당 단원에서 배우게 될 내욜 만화로 재미있게 보고,

또 단원의 학습목표도 살펴 볼 수있어요.

 

 

만화로 단원에 배울 내용을 알려주니, 더 눈에 쏙쏙 들어오네요.

 

<교과서 학습>에서는 교과서 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보충 자료를 실었고,

활동에 대한 다양한 예시 답을 수록하여 교과서를 완벽하게 학습 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나하나 설명해주니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개념에 대한 설명을 보고, <개념 확인하기> 문제풀기를 하면서 개념 정리를 할 수있어요.

학교 교과서에 나온 질문에 대한 예시들도 적혀있어서 답을 어떻게 적어야 하는지 정확히 이해 할 수있어요.

 


 

 

<기본평가>에서는 개념을 잘 이해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기본 수준의 문제를 담았어요.

소주제가 끝날때마다 문제풀이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배웠던 내용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점검하기에도 아주 좋아요.


 

 

 

한단원이 끝나면 <우리들의 정리노트>를 볼 수 있어요. 한단원에서 배웠던 내용을 정리노트를 보며
정리할 수있고, 시험대비할때 정리노트에 있는 내용만 보아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단원의 핵심 개념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되어있어, 개념 학습에 도움이 되며,

개념 내용이 만화로 되어있어 지루하지 않게 볼 수있어요.



 

 

 

<단원평가>는 단원을 최종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유형과 난이도가 다양한 문제로 구성되어있어요.

 

 

앤서니 학교에서는 중간, 기말 시험은 안보고, 단원이 끝나면 단원평가 시험을 보는데,

학교에서 보는 <단원평가> 시험대비할때 여기의 문제들을 풀고 시험을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서술형 평가>에서는 여러가지 서술형 문제들을 접함으로써 서술형 문제에 대비할 수있어요.

서술형 문제를 충분히 풀어 가면서 자신감을 갖을 수 있고, 당황하지 않고 문제풀이를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점점 많아지는 교과서와 두꺼워지는 책 두께때문에 이제는 학습서 고르는 것도 정말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전과를 살까, 문제집만 풀어도 충분히 이해를 할 수있을까, 어떤게 좋을까 고민을 했었는데,

우공비 자습서의 교과서에 나온 지문 풀이와 문제의 유형을 살펴보니, 전과가 없어도

굳이 문제집이 아닌 우공비 자습서 만으로도 충분히 학교수업의 이해와 시험대비를 할 수 있을 것라는걸 느끼게 되었네요. 물론 충분히 활용을 했을때 일이지만...

우공비 자습서 200% 제대로 활용해 주어서 3학년 1학기에도 우등생 될 수 있도록 해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