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자습서 세트 3-1 - 전4권 - 국어.수학.사회.과학,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3월이면 3학년되는 앤서니, 작년과 달라진 과목수와 내용에 3학년 대비를 어떻게 해줘야 할지,

일주일동안 정말 고민 했었답니다.

수많은 문제집과 전과, 자습서를 놓고 고민한 끝에...

작년 1년동안 우공비 문제집으로 도움 많이 받았던 신사고에서 나온 우공비 초등 자습서로

올한해는 도움을 받아보기로 했어요.

 

우공비 자습서는 전과와 문제집이 함께 담겨있어, 전과를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될만큼

책속에 설명이 잘 나와있는 자습서랍니다.

그렇다고 문제가 별로 없느냐~ 그것도 아니예요.

단원이 끝나면 배운내용에 대해 학습할 수 있도록 충분한 문제가 담겨있어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전과목이 우공비 초등 3-1 자습서 세트구성에 모두 담겨있어요.

스스로 학습하는 5분 쪽지시험 문제집과 계신비법책까지 포함이라니....

 

전구성이 다 좋지만, 서점에서 찾아볼때 영어문제집은 잘 보이지 않았는데,

우공비 3-1 자습서 구성안에 영어 단원평가 문제집까지 담겨있으니...

 

우공비 자습서 세트만 있으면 예습, 복습은 물론 시험대비까지 완벽하게 할 수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배우는 과목과 내용이 많으니, 우공비 자습서 두께도 만만치 않네요.

자습서는 문제집과 함께 설명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있어야 하기에 저도 아이와 함께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국어 자습서를 살펴보았어요.

국어는 글에 대한 설명을 해줘야 하기때문에 전과나 자습서가 꼭 필요하더라구요.

3학년 1학기에 배울내용이 총 10단원이네요.

국어는 책을 많이 읽어야 도움이 된다는 선배맘들 이야기를 들었는데,

책도 많이 읽고 문제도 많이 풀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2014년 수학교육과정이 바껴서 책도, 문제집도 늦게 나왔는데,

우공비 자습서로 대비해주면 이해도 잘되고 도움도 많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수학은 총 6단원으로 2학년때보다 한층더 수준이 높아졌다는 느낌이 드네요.



 

 

3학년부터는 과학고목을 배우게 되는데, 과학은 why과학책만 보여주고,

따로 과학에 대한 학습을 해주지 못했는데, 우공비 과학 자습서 내용보니,

어렵지 않게 과학을 접근시켜 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회는 총 3단원으로 우리주변 이야기에 대한 내용을 배우네요.

사회전집도 보여줬고, 우공비 자습서가 있으니, 사회과목 큰 어려움이 없을것 같네요.


 

 

우공비 초등 자습서 세트 구성의 부록에는 <5분쪽지시험 + 스스로학습> 문제집이 있어요.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부록으로, 단원별 학습이 마무리되면 시험보듯 테스트 해보면 좋을것 같아요.

 

 

자기주도학습이라 스스로 계획을 세워서 매일매일 실천 할 수 있도록 해주면 좋을것 같아요.


 

 

우공비 자습서 부록으로 또하나 계산비법책이 있어요.

계산비법책을 풀다보면 연산실력이 쑥쑥 커질것 같아요.


  

 

 

 


 

우공비 자습서 세트의 마지막 부록!! 바로 영어 단원평가 대비 문제집이예요.

새로 배우게 되는 사회와 과학도 걱정이 되었지만, 영어가 제일 큰 걱정이더라구요.

저희때랑 배우는게 많이 달라서 어떻게 해줘야 할지 망막했는데,

우공비 자습서 세트 구성안에 영어교과대비로 볼 수있는 문제집이 있으니, 안심이 됩니다.

 

오늘 개학해서 2학년을 마무리를 2주동안 하겠지만,

2학년 마무리와 동시에 집에서는 3학년 대비를 우공비 자습서 세트로 해줘야겠어요.

두꺼운 문제집과 많은 권수를 보며 머리아파하지만,

그래도 학교 수업받을때 어렵지 않으려면 미리미리 해두는게 좋으니,

당근과 책찍을 살살 줘가며 3학년 학습 대비할 수있도록 해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