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터 메가스터디 메가 계산력 1권 - 7세~초등학교 1학년 (새교육과정) 초등 메가 계산력 1
메가스터디 초등수학 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마냥 애기같던 둘째에게 이번주 월요일 취학통지서가 나왔답니다.

첫째때는 취학통지서 받고 기분이 묘했는데, 두번째라 그런지 덤덤하네요.

헌데, 우리 둘째 그동안 초등대비를 설렁설렁해서 학교 입학해서 잘 적응할까

그게 너무 걱정이 되네요.

 

 

친구들과의 관계는 걱정이 되지 않으나,

학업적인 면에서 형보다 많이 방치 둔 상태라

정말 남은기간 잘 대비해줘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초등들어가면 배우게 될 과목들.. 이번 겨울방학때 미리 조금씩 예습해 보기로 했어요.

 

 

첫번째로 수학은 메가 계산력으로 하루이 2~4장 풀면서 수에 대한 개념을 심어주기로 했답니다.

 

 

메가북스 _ 메가 계산력 1

 

 

수학은 정말 매일 꾸준히 하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많은 양을 한꺼번에 푸는것보다 매일 조금씩 풀면서 그날 배웠던 부분에대해서
정확히 알고가면 큰 어려움이 없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또 빠르게 푸는것 보다 정확하게 푸는것이 중요해요.
시험문제를 풀더라도 빨리 푸는것 보다 문제의 질문을 정확히 파악하여 답을 적어야
한다는 것이 정말 중요하지요.

메가 계산력에서는 새 교육과정에 맞춰 아이들에게 체계적인 문제풀이를 할 수있도록 문제를 담았어요.


 

내년 3월에 입학하여 처음 배우게 될 단원인 '9까지의 수 가르기와 모으기'네요.

작년에 첫째때 했었는데, 1년 지났다고 기억이 안나는 엄마도 참 문제인것 같네요~ㅜㅜ

 

하나의 수를 두 수로 갈라 모으는 것이 수를 가르기, 두 수를 모아 하나의 수로 만드는 것을 모으기예요.

덧셈과 뺄셈만 접해 본 아이라 그런지 가르기와 모의기는 살짝 혼란스러워하네요.



 

하지만 여러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가르기와 모으기가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스스로 문제를 풀면서도 너무 쉽다고 하네요~^^

 

이번에는 한자리수 덧셈....

그동안 덧셈과 뺄셈 연습은 꾸준히 해와서 이부분은 어렵지 않게 풀어나갑니다.

 

하지만 문제를 정확히 보지 않으면 틀릴 수 있기에, 아무리 쉬운문제도 정확하게 봐야 한다는 것을 일러주었어요.

 

1일차에서 4일차는 연습형과 반복형으로 5일차의 종합 완성형의 여러가지 다양한 계산법 제시로 작은 수와  큰수가 단지 수일뿐 어려운 것이 아님을 알게하면서 해줍니다.

메가 계산력은 스스로 학습할 수있는 공부력향상을 도와줍니다.
아직은 공부보다는 노는게 더 좋아 매일매일 학습하는 습관이 잘 안되어 책상에 5분이상 앉아 있는걸 싫어하지만

꾸준한 노력으로 하루중 시간을 정해놓고 그시간만큼은 메가계산력을 할 수있도록 해서 1학년 되어 수학에 자신감이  생길 수 있도록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