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읽고 오려 만들기 9 : 백설공주 동화 읽고 오려 만들기 시리즈 9
키움 편집부 지음 / 키움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키움에서 나온 '동화 읽고 오려만들기'는 다중지능 계발 통합미술 조형활동이에요.



동화 읽고 오려만들기 시리즈는 동화와 연계된 미술,조형활동을 통해 아이가
이야기에 대해 생각하고 느끼고 상상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표현하게 도움을 주며
사고력과 표현력을 기르는 데 필요한 호기심과 동기를 부여해 줍니다.

또 다양한 조형물을 만드는 과정 속에서 탐구하고 만들고 다시 고치는 반복적인
행동들을 통해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만들기를 구상할 수 있어요.

오리고 접고 만들면서 소근육과 뇌발달에 도움을 주며, 머릿속에 자신이 상상하는
내용을 만들기를 통해 응용력과 탐구력까지 길러줍니다.

 

 

 

명작동화에 나오는 내용중 아이들이 좋아하는 백설공주 이야기.
오려만들기에서는 그림도 이쁘며, 내용도 재미있게 읽을 수있도록 구성되었어요.

새하얀 피부에 앵두처럼 빨간 입술, 까만머리의 백설공주는 엄마가 돌아가시고
욕심 많은새왕비가 나타나 자신보다 더 이쁘다는 거울이 말에 백설공주를 업애기로 했고,
백설공주는 숲속에 버려졌고, 일곱난장이의 도움으로 살아나게 되었어요.
항상 해피엔딩인 백설공주이야기 이책에서도 멋진왕자님과 결혼하는 결말로 끝나네요~^^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는 것으로만 끝내는게 아니라 생각과 사고력을 키워주는 코너!!
책을 읽고 아이들이 어떤 생각을 하는지 <생각통통 사고력 쑥쑥> 질문을 하면
자연스럽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데 재미를 느낄것 같아요.

 

 

 

백설공주 이야기 책과 함께 포장되어있는 가위는..
아이들이 편하게 가위질 할 수있도록 되어있네요.
집에 있는 가위와 다른 구조라 정말 신기했어요.

 

 

동화 읽고 오려 만들기에서는 <놀이학습>,<만들기>,<종이접기>세 분류로 나누어져있어요.
동화 이야기과 관련된 내용들로 재미있게 놀이와 만들기 종이접기까지 할 수있어 정말 좋아하네요.

 

책을 읽고 난 다음 뭔가 놀이를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은 하지만 어떤 놀이를 하면 좋을까 늘 고민이였었는데.

동화 읽고 오려 만들기에는 활동지가 붙어있으니 너무 좋은것 같아요

 

 

활동지에 붙어 있는 일부분을 찍어 보았어요.

미로 찾기, 그림자 찾기, 서로 다른 그림 찾기, 만들기 등등이 있어요.

저희 아이는 동화 책 읽고 뒤로 넒겨 활동지를 보더니 빨리 하고 싶어하네요.

 

신나게 미로찾기도 하고, 틀린그림 찾기도 하고, 제일 멋진 사람 얼굴 그리라는데...

자신의 얼굴을 그리네요. 자신이 세상에서 제일 멋지데요...ㅋㅋ

위, 아래 틀린 그림찾기도 하고, 함께 포장된 가위로 만들기도 시작했어요.

 

 

 

 

 

만들기 종류가 정말 다양해요. 집도 만들고, 난쟁이도 만들고, 저금통도 만들 수 있어요.

정말 아이들의 상상력이 쑥쑥 커지는 만들기 주제들 너무너무 맘에 드는것 같아요.

 

 

 

처음으로 '진실을 말하는 거울'을 만들어 보았어요.

종이 접는 방법과, 오리는 방법등이 설명되어있고, 부모님이 도와줘야 할 부분에 대한 설명도 적혀있어요.

황금 거울에 백설공주 얼굴과 못된 왕비 얼굴을 붙이고 따라해 보았어요.

명작이야기도 재미있지만, 이렇게 활동해보니 정말 책속 내용이 더 기억이 나는것 같네요.

구연동화 할 수있는 만들기도 있고, 역할놀이 하는 만들기도 있어 아이들과 다양하게 만들기하면서 활동하면 아이들이 책보고 만드는 재미를 느낄 수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