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만 좀 먹어, 초코루다! 외계인 셀미나의 특별 임무 4
윤재인 글, 오승민 그림 / 느림보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이책의 제목을 보았을때는 초콜렛을 많이 먹는 친구이야기로 생각했습니다.
책을 펼치고 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이 글과 그림을 그렸다는 것에 대단하단 생각을
하며 책 내용을 읽어가는데...
학교에서 문제되고 있는 왕따 문제가 이책에서 나오네요.

 

자신을 토성에서 온 외계인 셀미나라고 주장하는 초등학교 1학년 민아, 민아는 상상력이
뛰어나 스스로 만든 외계어로 친구들과 재미있게 지내요.
민아의 단짝 영재는 민아가 만든 외계인 놀이에 열광하며 잘 어울립니다.
영재에게 제일 소중한 친구는 셀미나예요. 하지만 영재에게 샐미나도 말할 수 없는 비밀이 생겼어요.
같은반 친구 윤미가 영재를 생이파티에 초대하면서 셀미나에게는 비밀이라고 했거든요.

윤미는 초콜릿을 엄청나게 좋아해요. 언제 어디서나 초콜릿을 입에서 떼지 않고 먹어서
앞니까지 썩어버렸어요. 당연히 윤미의 생일파티는 달콤한 초콜릿으로 가득차 있어요.

윤미의 생일날 이 세계에서 초대받지 않은 손님, 셀미나가 갑자기 나타나요.
종이 가방을 뒤집어쓰고 외계어를 쓰며 나타난 셀미나, 친구들은 초콜릿 먹는것 보다
셀미나의 행동을 따라하는 것을 더 재미있어하며 함께 어울리게 됩니다.

사실 윤미는 셀미나를 질투해서 왕따 시키려고 해요.
자기 생일에는 셀미나만 빼고 친구들을 초대했어요.
자신만 윤미의 생일파티에 초대받은것이 미안해서 영재는 샐미나에게
비밀을 간직한채 윤미의 생일파티에 참석해요.

 

아이들은 어른들과 달리 쉽게 친구가 되고 말을 하게 됩니다.
또, 아이들은 서로 어울리며 비슷한 놀이를 하며 노는 것을 좋아해요.
예전처럼 많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보다 하나의 아이를 키우는 부모가 많아짐으로써
한아이에게 관심과 사랑을 쏟다보니 자신이 원하는 것을 못이루거나,
자신이 관심 받지 못하거나, 자기보다 나은 사람이 생기면 미워하고 질투를 하게되는것 같아요.
아이들의 왕따 문제 결코 아이들만의 문제는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좀 먹어 초코루다!' 책을 보면서 더더욱 느껴지는 것이 아이들에게 지켜줘야 할 동심을
깨뜨려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요즘 놀이터에서 500원짜리 고무딱지에 100원짜리 동전을 끼워 고무딱지치기 하는 아이들을 보며,
고무딱지 치기가 결코 아이들의 놀이가 아니라 어른들의 과욕으로 아이들이 물들어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딱지를 따서 이기는 기쁨보다 딱지를 잃어 슬퍼할 친구를 생각하는 마음을 갖는 아이들이 되었으면
좋겠는데... 요즘 아이들은 이런 맘을 잘 갖지 않는것 같네요.
영재와 셀미나처럼 우정을 나누며 함께 유년기 시절을 보내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