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통합 워크북 이웃 2 2-2 - 초등 통합교과서 (바,슬,즐), 2015년용 ㅣ 초등 통합 워크북 2015년
초등 통합교과서 편집진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2학기 책 학교로 다시 가져갈때 표지를 비닐로 싸서 보냈어요.
1학년때는 책을 싸주지 않았더니, 책 표지가 너덜너덜 거리게 만들더라구요.
그래서 2학년에는 귀찮아도 싸줬는데...
2학년 2학기때 배울 통합교과 내용을 보니 가을, 겨울, 이웃, 우리나라 이렇게 네권으로 나누어졌네요.
국어와 수학은 문제집을 사서 풀게하는데, 통합교과는 따로 문제집을 구입안해줬어요.
국어랑 같은 개념으로 생각하다보니, 통합교과에 대한 문제집의 필요성을 못느꼈거든요.
헌데, 단원평가 문제집 가져온거 보면 대비 못한 부분이 꼭 틀려가지고 오네요.

문제집보다 얇고 편하게 볼 수있는 지학사에서 나온 초등통합교과 워크북 이웃
워크북으로 간단하게 매일매일 한두장씩 하게하니, 부담도 안되고 좋은것 같아요.
얼마전에 수업시간에 우리마을에 대해 그림을 그릴꺼라고 집에서 구상해오라고 했는데,
아마 첫단원이였나봐요.

초등학교 2학년 아이들 아직 글자를 바르게 적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낱말 쏙쏙'에서는 책속에 나오는 단어들을 바르게 적어보도록 되어있고, 또 그 단어의 의미를 알려주고,
사진으로 이해를 더하게 해주고 있어요. 반대말도 적혀있어 반대발 공부도 함께 할 수 있어요.

단원이 끝나는 단계에서 속담과 한자어가 나와있어요.
해당 단원에 관련된 속담과 한자성어 풀이니, 하루에 한두장만 한다면 한자검정 준비까지 할 수있을 것 같아요.

'개념 쏙쏙'에서는 앞부분에서 배웠던 내용에 대한 문제풀이가 있어요.
빈칸 채우기와 보기 찾아 쓰기를 하면서 단원평가나, 중간, 기말 시험에 대비할 수있답니다.


국어 단원평가 시험이 다음주예요. 그래서 이번주는 바쁘네요. 국어문제집도 풀어야 하고 통합교과 워크지도 풀면서
단원평가 대비를 해야하니깐요...
우리나라는 초등학생부터 너무 바쁜것 같아요.
시험이 없는 곳이면 좋을테지만, 그러지 못할 경우에는 어느정도 워크지로 시험대비 해주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