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 떴다 종이비행기 접기 100 종이비행기 접기 100
앤디 튜더 지음, 권루시안 옮김, 해나 아메드 외 본뜸 / 진선아이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요즘 종이접기에 완전 물올라 있는 우리 앤서니, 종이비행기 접기 종이를 보여주자마자 눈이 반짝반짝 하네요.

"엄마!! 이게뭐야?? 종이가 어질어질 하다~~"

종이비행기 접기 종이를 보자 조금 어지럽다면서 샘플로 받은 종이접기 방법을 보더니 열심히 종이접기를 하네요.

 

진선아이 떴다떴다 종이 비행기 100에는 개성있는 종이비행기를 접을 수 있도록 그림이 그려져 있답니다.

비행기의 위력을 보여주기라도 한듯한 종이접기 종이들...

이번에 접어볼 비행기는 사마귀 비행기, 우주 왕복선, 화살 비행기, 가오리 비행기랍니다.

참, 비행기 종이와 함께온 모양자도 수학시간 유용하게 쓸 수 있을것 같구요. 

 

 

이 종이로 접으면 도대체 어떤 비행기가 완성될런지 그림만 보고도 궁금해지네요.

무시무시한 피라니아 모양이지만 접고 나면 멋진 비행기가 될것 같기도 해요.


"접어도 돼" 라는 엄마의 말이 무섭게 떨어지자 마자 LTE A 속도로 종이접기를 시작하더니..

어느샌가 뚝딱 완성해버린 [우주 왕복선 비행기]!! 이 비행기를 타면 정말 우주에 도착할 것 같은 기분이...^^


 

다음 비행기는 사마귀 비행기 인데, 사마귀의 눈이 나와야 한다며 접었다 폈다를 여러번 했어요.

결국 사마귀 눈 나오게 완성한 [사마귀 비행기]!!

종이접는 방법에도 사마귀의 특징을 담아서 접을 수 있도록 되어있더라구요!!


 

이번에 접는 종이비행기는 [화살 비행기]. 이름처럼 끝이 표쪽한 비행기예요.

너무 쉬워서 순십간에 뚝딱!!

 

 

이번에 만드는 비행기는 [가오리 비행기] 물속에서 유유자적 긴꼬리를 흔들며 헤엄치는 가오리 비행기는 좀 어려워 했어요.

접는 방법이 어려웠지만, 그래도 끝까지 접어서 완성!! 넉대대한 가오리 비행기는 잘 날지 못할 것 같다고 이야기 하네요.

 

동생이랑 두개씩 나눠 가져, 비행기 날리기 시합을 했어요.

밤이라 밖에 나가지 못하고, 집에서 비행기 날리기 해보았어요.

형은 화살비행기랑, 우주왕복선 비행기를, 동생은 가오리비행기랑 사마귀 비행기를 선택했어요.

 

준비 시작~~ 하자마자 슝~~~ 하고 날아가 버리는 비행기!

과연 누구의 비행기가 1등일까요???

 



1등 비행기는 사마귀 비행기, 2등 비행기는 우주왕복선 비행기, 3등 비행기는 저기 노트북 위에 올라가 있는 화살 비행기,

4등 비행기는 가오리 비행기네요.

둘째가 1등과 4등을 동시에 했어요. 자기가 선택한 비행기가 1등 했다고 얼마나 좋아하는지....

늦은 밤인데도 정말 열심히 날리더라구요. 떴다떴다 종이비행기 접기 100 나오면 다 접어보고,

또 날리기 시합하고 싶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