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잘못 아니야 - 핑계 대지 않는 아이로 길러주는 책 좋은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 17
최형미 지음, 김지현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는 아이들의 잘못된 습관과 버릇을 재미있는 이야기를 보며
일깨워 주도록 만들어진 시리즈예요. <내잘못 아니야>는 좋은 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 시리즈의
17번째 책으로 모든 일에 핑계를 대고 남의 탓을 하는 재룡이를 통해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책임지는 행동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좋은습관길러주는 생활동화 17. 내 잘못 아니야.







초등학교 1학년 재룡이는 무슨일만 생기면 남의 탓을 하기 바빠요.
지각을 하는 것도, 숙제한 공책을 안가져 온 것도 자신의 잘못이 아닌 남때문이래요.
친구의 발을 밟은 것도 내잘못이 아닌, 남의 탓!! 습관처럼 남의 잘못때문이라고
이야기하는 재룡이를 친구들은 핑계만 대는 비겁한 아이라고 수군거려요.
이런 재룡이의 남탓하는 버릇을 고치기 위해 부모님은 노력하기 시작했어요.

모든 일을 남의 탓이라고 핑계만 대는 재룡이의 모습이 꼭 우리 첫째의 모습같았어요.
자신이 했다고 하면 혼날까봐, 동생이 그랬다고... 친구가 그랬다고 핑계를 자주 대거든요.
하지만 그건 핑계가 아니라 거짓말이라, 나중에 거짓말 한걸 알게되었을땐 더 크게 혼내주어요.

그래서 핑계대는 버릇이 좀 없어지긴 했지만, 이책을 보며 재룡이는 자기보다 더 한다며,
해도해도 너무한다고 하네요. 그런말 할때 좀 어이가 없긴했지만,
남 핑계, 남 탓이라고 하는게 얼마나 잘못된 일인지를 재룡이 이야기를 통해 다시한번 알게되었어요.

 

내가 잘못한 일을 인정하는 용기, 자신이 잘못한 일을 스스로 인정하는 책임감 등이
중요하다는 것을 재룡이 이야기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자꾸 남의 탓만 하다보면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사이도 안좋아지고, 오해가 생겨
서로 더 멀어진다는 것도 느끼게 되었고, 앞으로 다시는 동생잘못, 친구잘못이라고
하지 않는 아이가 되기로 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