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2-2 - 2013년 초등 우공비 수학 2013-2 2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개학 일주일도 남지 않은 지금, 2학기 문제집으로 우공비 수학이랑 국어를 준비해놓고, 살짝 1단원만 맛보았어요. 

1학기때 풀지 못했던 문제집을 방학동안 풀게 했더니.. 살짝 힘들어 하더라구요.

 

그래도 2학기때 배울 수학내용 먼저 접해보면 개학하고 학교에서 수학 배울때 어려워 하지 않을것이라는

이야기를 하며 어제 몇 페이지 풀어 보았답니다.

 

1학기 단원평가 대비로도 풀어보았던 <우공비 수학> 시험대비 문제집으로 적당하더라구요.

각 단원별 수학 개념에 대한 정리도 해주고, 예습, 복습문제도 있고 학교에서 많이 나오는 문제의

유형, 또 스토리텔링 문제등이 있어 여러가지 형태의 문제를 접할 수있어 시험대비 문제집으로 딱이란 생각이 드네요.

 

 

우공비 수학 문제집은 본책과 비법풀이책, 시험비법책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책이 두껍지도 얇지도 않아, 문제양의 적당히 담겨있는 것 같아요.

 

시험비법책은 <개념+확인문제>,<단원기출문제>,<단원만점문제>로 분류되어
공부한 개념을 반복하여 살펴보고, 학교에서 출제된 문제중 꼭 알아야할 문제들을
풀어 볼 수 있고,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와 자주틀리는 문제를 실어 완벽하게 이해하도록 해주고 있어요.

 

방학인데도, 엄마한테 잡혀 수학문제집 푸느라 정신없는 앤서니~~

 

단원 도입부분에서는 각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만화로 먼저 살펴 볼 수있어요.
<개념잡는 비법>에서는 교과서 개념과 원리를 이해한 후 문제를 통해 탄탄하게 익히게 해준답니다.
학습 내용을 한눈에 파악하고 문제 풀이를 통해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어요.

 

 

생활 속 주제에 대한 내용을 문제에 적용시켜 문제를 푸는데 있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어 하네요.

 

 

<실력 쌓는 비법>에서는 학교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 서술형 주관식 연습문제
등을 문제를 풀게 함으로써 학교 시험에 대한 대비와 적응을 할 수있게 해주어요.

 

 

오늘은 첫날이라 여기까지만 풀어보았어요.

아직 배우지 않은 내용이지만, 문제가 어렵지 않은지 그래도 잘 푸네요.

 

 

 

뒷편에 나온 <문제해결 비법>을 살펴보니, 세계에서 가장 높은 에베레스트산의 높이에 대한 설명과

관련된 문제가 나오네요. 세계상식 책에서는 볼법한 내용을 수학문제에서 보다니..

요즘 스토리텔링문제로 이런 문제들이 문제집에 자주나와 수학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세계문화 공부도 하니 좋은 것 같아요.

 

 

<표준 단원평가>와 <발전 단원평가> 에서는 여러가지 문제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학교 시험에 대비 할 수있도록 문제풀이를 할 수있어요.
<표준 단원평가>는 그런대로 문제를 잘 푸는데, <발전 단원평가> 문제들은 대체적으로 어려워 해요.

시험문제에 난이도가 높아서 그런지 맞는 경우보다 틀리는 경우가 많아요.

또 젤 싫어하는 서술형 문제가 많아서 <발전 단원평가> 문제 풀 때는 시간이 좀더 걸리는것 같아요.

 

 

 

각 단원을 마무리하는 부분에서 <생활 속 스토리텔링 수학> 문제가 있어요.
생활 속에서 찾을 수 있는 수학과 관련된 상황들을 문제로 접할 수 있어요.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는 경우도 있고, 꼭 알아야 할 상식관련된 문제들도 있어

 생활 속 스토리텔링 문제는 여러가지로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학년이 올라갈 수록 어려운 문제들이 속속 나오는데, 방법은 문제를 많이 풀게하는 것 밖에 없는것 같아요.

문제를 자주 접하고 풀다보면 스스로 답을 찾고 또 요령도 생기거든요.

작년에는 서술형 문제 많이 거부감 느껴했었는데, 1년 지나고 나니 이젠 어느정도 적응했는지,

서술형 문제 나와도 빈칸으로 남겨놓지 않고 쓱쓱 적어 나가네요.

1학기때 수학단원평가보면 한두개씩 틀려왔는데, 2학기때는 만점 받을 수있도록 1학기때보다 더 신경써서 문제풀게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