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지마! 텀포드 - 우린 널 사랑해 내인생의책 그림책 15
낸시 틸먼 글.그림, 신현림 옮김 / 내인생의책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속에 나온 주인공 텀포드는 말썽쟁이에요.

텀포드는 엄마, 아빠의 사랑을 받으며 자라지만 마을에서 가장 고집이 센 고양이에요.

사고를 치고 어디론가 숨어버리기 바쁘답니다.

텀포드의 행동이 잘못된건 알지만 그래도 엄마, 아빠는 텀포들 사랑해요.

어느날, 엄마, 아빠는 마을 축제에서 사고를 친 텀포드에게

사과하는 방법을 알려주려고 해요..

하지만 텀포드는 또 사고를 친후 꼭꼭 숨어버렸어요.

스스로 생각을 많이 한 텀포드는 용기를 내어 사람들 앞에서 사과를 했어요.

사과하는 텀포드를 사람들은 기쁨으로 맞이해주었어요.

남에게 사과하는 일은 어려운 일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하다보면 어렵지 않고, 정말 미안한 마음으로 그사람을

대하는 법을 알 수 있게 되지요.


텀포드가 꼭 우리아이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잘못을 했었도 무얼 잘못한지 모르고, 사과하는 법도 잘 몰라요.

하지만, 이제부터 텀포드처럼 용기내어 사과를 하기로 했어요.

남에게 해를 끼치는 행동을 하는것 옳은 일이 아니란걸 알기때문에

내가 잘못했을때는 남에게 미안하다는 말을 꼭 해야한다는걸 알게되었네요.

우리아이가 '숨지마! 텀포드' 책을 보며.. 남을 배려하는 사람으로 커갈 수있도록 바래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