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분석으로 발견한 상위 5% 리더의 습관
고시카와 신지 지음, 김정환 옮김 / 밀리언서재 / 2022년 5월
평점 :
품절


세계 최초! 리더십에 AI 분석 접목 기업 리더 1만 8천 명 정밀 분석

AI 분석으로 발견한 「상위 5% 리더의 습관」

 

 

MZ세대도 움직이게 만드는 그들의 아주 사소하지만 어마어마한 성과로 이어지는 행동 팁!

  • 위기에도 꾸준히 실적을 올리고 싶다

  • 잘나가는 팀장들의 비결이 궁금하다

  • MZ세대 팀원들과 공감하고 싶다

  •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기회를 잡고 싶다

  • 직접적인 운이 따르는 사람들이 부럽다 

면.... 이 책을 읽어라~ 78개 기업에서 적용하고 입증한 행동시험!

700여 개 기업에서 요청이 쏟아진 행동 분석을 담은 베스트 셀러!

이 책은 미래를 향해 앞서 나가는 리더의 진정한 모습, 위드 코로나 속에서도

코로나 이전보다 더 높은 성과를 지속적으로 내고 있는 리더의 행동을 분석하고

책으로 정리한 것이다.

 

많은 상위 5퍼센트 리더가 "팀원들이 나보다 고객이나 현장에 더 가까이 다가가 더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고 업무 기술도 뛰어납니다"라고 대답했다. 상위 5퍼센트 리더는 혼자서는 달성할 수 없는 커다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그때까지 쌓아왔던 자신의 능력이나 경험을 포기하는 것이다.

사실은 리더의 이런 '포기한다'는 행위가 탐의 결속력을 낳으면 그것이 팀원 개개인의 자주성을 키운다.

상위 5퍼센트 리더가 이끄는 팀원들은 서로의 강점은 강화하고 약점은 보완함으로써 1 x 1을 3, 나아가서는 5로 만드는 것이다.

 

상위 5퍼센트 리더는 될 대로 돼라는 식의 무모한 결단을 내리는 것이 아니다. 그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거듭한 결과 빠르게 의사 결정을 하되 성공 확률을 높이려 하기보다는 실패 확률을 낮추려 한다는 것이 드러났다. '조금이라도 전망이 있다면 그것에 승부를 건다'는 식의 도박 같은 결정은 하지 않는 것이다.

실패 확률을 낮추려 하는 것은 결코 '도피적 행동'이 아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저 기다리기보다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실패 확률을 낮추며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성공에 가까워질 수 있는 길임을 상위 5퍼센트 리더는 알고 있다.

지속적으로 성과를 내는 상위 5퍼센트 리더는 성공이냐 실패냐 하는 결과가 아니라 팀원과의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대화를 나눈다.

의사 결정을 내릴 때 감정이 어느정도 개입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그러나 팀원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팀의 성과를 올리는 데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감정을 앞세워 몰아붙이는 것은 결코 효과적이지 못하다.

 

상위 5퍼센트 리더는 단순히 성과를 내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성과를 내는 것'을 지향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단기적으로는 능력 있는 팀원을 지원하는 것만으로도 얼마든지 성과를 낼 수 있다.

그러나 젊은 사원과 연배가 있는 사원이 섞여 있는 팀에서 지속적으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미숙한 팀원도 언젠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성장 시켜야 한다.

또한 우수한 팀원이 조직을 떠나더라도 지속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상위 5퍼센트 리더는 잡형 평가 제도뿐만 아니라 멤버쉽형 평가 제도도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단기적으로 성과를 내는'것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계속 성과를 내는 것'이 조직 내에서 자신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역할임을 상위 5퍼센트 리더는 잘 알고 있다.

리더는 무엇보다 불필요한 회의를 줄여야 한다. 의자에 앉아 있는 것이 목적인 회의는 과감하게 없애는 것이 좋다. 그리고 '의사 결정'이 목적인 회의와 '아이디어'가 목적인 회의를 동시에 진행하지 않는다.

'의사 결정'을 위한 회의를 열어서 명확한 기준에 따라 가장 적절한 아이디어를 결정한다. 이것이 상위 5퍼센트 리더가 주재하는 '성공하는 회의'다.

급변하는 시대를 헤쳐 나가려면 행동할 수 있는 선택지를 늘려야 한다.

선택지를 늘리려면 다양한 행동을 많이 해보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작은 행동들도 거듭해보면서 '의외로 괜찮은 선택지'를 발견할 때 비로소 행동의 변혁을 실현할 수 있으며, 그 결과 의식도 바뀌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