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 1 - 독해의 원리를 깨우치는 가장 좋은 독해 연습 책 메가 중학 국어 필수개념
김경식 외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비중학생 아이 비문학독해 메가스터디 중학국어 비문학독해연습문제집으로

공부하고 있어요.


중학국어비문학독해연습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구성되어 있어

예비중학생부터 예비고등까지 단계별로 학습하며

 중학국어비문학독해 공부를 해나갈 수 있어요.



 



메가스터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으로 
독해원리를 이해하며 비문학독해연습 꾸준히 해보았어요.
이 교재에는 중학생이 알아야 할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국어 읽기 영역 성취 기준에 기반한 독해 기술을
문제로 통해 파악할 수 있는 독해 기본서에요.






어렵다고 투덜대는 바람에 매일매일은 못하지만 일주일에 
3일차씩은 꼭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STUDY 04. 인문 - 훈민정음은 왜 만들었을까?

이번 지문에서는 훈민정음 창제의 시대적 배경과 의의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어요.

문자 훈민정음과 책 「훈민정음」을 만든사람,
훈민정음 창제 이전의 문자 생활,
훈민정음 창제에 담긴 정신, 언어학자로서 세종이 지닌 역량,
훈민정음 창제의 의의 등을 지문을 통해 독해학습을 하며
문제를 통해 그 의의를 찾아보며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STUDY 학습이 끝나면 다양한 어휘를 학습하여 
기를 수 있도록 어휘특강을 통해 몰랐던 어휘를 
익히고, 재미있는 퀴즈로 어휘학습을 해볼 수 있어요.






STUDY 05. 문화 - 삶의 질을 평가하는 디그니티


이번 지문에서는 '삶의 질을 평가하는 척도인 디그니티의 개념과 효용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요.
삶을 질을 확보하는 다양한 방도, 삶의 질의 주관적인 측면,
삶의 질을 평가하는 객관적인 척도인 디그니티, 
개인적 차원의 디그니티, 국가적 차원의 디그니티, 삶의 질이 갖는
주관적 측면을 평가하는 일의 중요성에 대한 본문 내용을
독해학습하며 세부내용, 중심내용을 파악하여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조금 어려운 지문 내용인데도 지문을 차근차근 읽고
문제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한것 같네요.





본문에 나온 어휘를 어휘확인 문제로 그 의미를 이해하고,
어휘 특강을 통해 더 자세한 어휘학습을 해주었어요.






STUDY 06. 기술 - 냉장고 속 열의 이동

이번 지문에서는 기술편으로 '냉장고의 냉각 원리'의 글을 읽으며
냉매의 두 번의 상변화, 냉장고 속 열의 이동 단계를 통해 
냉장고 속 냉각의 원리를 이해하며 독해를 해보았어요.

기술분야이지만 과학원리책에 나오는 내용이라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 수 있었어요.
이번 글의 지문분량은 다른 지문들보다 글자수도 적었다며 좋아하네요.




메가스터디 중학국어 비문학독해연습에서
어휘학습은 다양한 퀴즈를 하면서 각 어휘의 
의미를 이해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친절한 정답지에서도 혼자서도 독해공부를 할 수 있도록
상세한 설명을 해주고 있어 부족한 정보나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
정답지를 통해 이해하면서 학습해 나갈수 있어요.
시간만 더 넉넉하다면 공부계획을 세워 한달만에 끝낼 수
있도록 해주고 싶은데, 아이와 협상을 해서 하기 때문에 그게 어렵네요.
그래도 일주일에 3회학습으로 중학국어 비문학독해연습 꾸준히 할 수 있어
단계별로 학습해주면 독해실력 월등히 좋아질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