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6-2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2학기 개학한지 어느덧 3주가 지났어요.

교과과목 진도도 어느덧 빠르게 나가고 있네요.

벌써 수학 1단원이 마무리되어 단원평가 시험도 보고

이제 2단원 진도를 나가기 시작했어요.


우리아이 집에서 천재교육 유형해결의법칙으로

교과서에 나오는 수학문제유형의 개념을 익히며 공부하고 있어요.





천재교육 유형 해결의법칙 6-2

초등수학문제집은 초등수학의 기초부터 심화문제까지
쉽게 해결하는 문제 중심 해결서로 교과서수학의 개념이나 실력을 다질때,
시험을 앞두고 있을 때 학습하면 좋은 자기주도학습서예요. 




'1. 분수의 나눗셈' 에 이어 '2. 소수의 나눗셈'에 대해서 학습해보았어요. 
단원학습에 앞서 학습만화로 이미 배운내용, 이번에 배울 내용, 앞으로 배울 내용을
먼저 살펴볼 수 있어요.





소수의 나눗셈에 대한 개념학습을 해보았어요.
저학년부터 배웠던 내용이라 어렵지 않게 개념을 이해할 수 있었고
문제풀이에도 어려움이 없었어요.

그리고 꼭 알아야 할 핵심 개념을 모아서 <핵심 코칭>으로
한눈에 보기 편하게 정리되어 참고하며 개념학습을 할 수 있어요.





유형 탐구에서는 학교 선생님, 학원 선생님들만의
개념과 설명과 노하우를 담아서 여러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게 해주고,
'잘 틀리는 유형'에서는 자주 틀리는 유형을 분석하여 
틀리지 않게 학습하게 해주어요.







유형 탐구 문제 하단에는 <해결의 창> 코너가 있는데 여기에서는
문제를 풀면서 꼭 알아야 할 개념과 주의해야 할 내용등을 정리하여
문제풀이의 해결 방법을 찾아보며 문제해결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창의 융합'문제에서는 실생활과 다른과목과 접목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창의 융합문제를 풀면서 다른분야에 대한 배경지식도
넓혀갈 수 있도록 해주어요.






레벨UP 단계에서는 응용 유형 문제를 풀면서 어려운 문제를 풀어 
나갈 수 있도록 해주며, '해결의 법칙'에서는 응용 문제를 단계별로 자세히
분석하여 '해결의 법칙'으로 정리해주고 있어요.

'동영상' 표시된 문제의 동영상 특강을 볼 수 있으며,
'유사' 표시돈 문제의 유사 문제가 제공되어 풀어 보며 수학 실력을 키워 나갈 수 있게 해줍니다

저희 아이는 이번 레벨 UP 문제는 어려운 문제가 좀 있었다고 합니다.
열심히 문제를 풀었는데, 정답이 아니라 많이 속상해 했는데,
동영상강의와 친절한 해답지를 보면서 문제에 대한 이해를
다시 하면서 정확한 풀이과정을 익히고 다시 이해할 수 있게 해주었어요.







총 2회의 단원평가 문제를 풀면서 단원을 마무리해보았어요.
난이도별로 다양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개념학습 마무리와
학교에서 보는 단원평가 시험 대비를 할 수 있게 해주어요.


유형해결의법칙 초등수학문제집은 단계별 학습으로 
수학 문제 해결력을 향상시켜주고, 모바일 코칭 시스템으로 수학의
자신감을 향상시켜주며 창의 융합학습으로 바뀐 교육과정의
학습과정까지 완벽하게 학습하며 교과학습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수학 개념학습을 꼼꼼하게 학습하게 해주고,
기초학습부터 심화과정까지 단계별로 수학 실력을 
쌓아갈 수 있으니 중학수학에 대비도 잘 해나갈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