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수학 6-2 (2024년용) - 한 권으로 끝내는 개념 기본서
메가스터디 초등 수학 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6학년 아이 여름방학동안 초등기본서 메가스터디 초등수학문제집
2학기 교과수학 개념을 잡아주었어요.


 



메가스터디 초등수학 6-2


온라인 교육기관 메가스터디 대입수능대비를 위한
고등학생들이 인강을 많이 듣는 곳 중 하나예요.
교과서 및 학습서적 출판업 중견기업인 메가스터디에서
초등학생들을 위한 수학문제집 초등개념기본서를 출간하였어요.

대입시험과는 거리가 먼 초등학생이지만,
그래도 메가스터디에서 나온 수학문제집은 왠지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주고 수학기본부터 탄탄하게
다져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여름방학 선행학습 교재로 활용해보았네요.






여름휴가를 다녀 온 후부터 메가스터디 초등수학문제집으로
2학기 교과서 수학내용 선행학습을 해보았어요.
지난주에는 6학년 2학기 1단원 분수의 나눗셈에 대해 학습 한 후
2주차에서는 2단원 소수의 나눗셈에 대해서 학습해 보았어요.






이미 배운내용을 숙지하고, 앞으로 배우게 될 내용이
무엇인지 확인해보고 그동안 배웠던 지식을 통해
소수의 나눗셈에 대한 문제풀이를 해보았어요.








소수의 나눗셈에 대한 수학 개념을
교과서 개념잡기를 통해 개념학습을 한 후 
개념 체크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해 보았어요.

보충설명으로 <쑥쑥강의>를 통해서 꼭 알아야 할
핵심개념을 숙지하고 한번 더 살펴볼 수 있게 해줍니다.






개념 문제를 풀고 난 후 개념 다지기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어요.
개념 다지기 문제에서는 계산식, 서술형 문제등
다양한 문제 풀이를 할 수 있게 해주네요.







개념을 확실하게 다진 후에는 
실력완성하기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실력완성문제를 풀면서 수학실력을
키우며 문제해결능력을 높여줍니다.




유형으로 실력 쌓기 문제도 풀어보았어요.
유형으로 실력 쌓기 문제에는 여러 유형의 문제들이 
구성되어 있는데, 주요 유형의 대표 문제와
쌍둥이 문제를 풀며 문제의 유형을 파악하며
문제 적응력을 높여 줄 수 있어요.




문제의 정답을 풀어서 적는 서술형문제도 풀어보았어요.
메가스터디 초등수학문제집은 문제풀이의 서술형 문제도 있지만,
스스로 문제를 만들어보면서 풀어볼 수 있는데,
이런 문제를 여기서 접해보네요.
문제를 스스로 만들어보는 작업을 해보니 수학개념을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고 합니다.



 


2단원 마무리 '단원평가' 문제를 풀면서 마무리 해보았어요.
소수의 나눗셈에 대한 기본 개념과 핵심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단원평가 문제를 풀면서 확인해보았어요.
채점을 하면서 90%는 이해한 것 같은데 앞에서 틀린 문제들 때문에
다시한번 개념을 이해 시킨후 다음 단원으로 넘어가게 해줘야 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