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6-2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6학년 아들 2학기 수학 초등수학문제집

유형해결의법칙으로 예습시작했어요.

 

 

 




초등수학의 문제의 유형과 개념을 파악한후
수학 실력을 다져주는 초등수학문제집 
유형 해결의 법칙 6-2 수학문제집으로 2학기 수학 1단원
예습해보았어요. 

여름방학한지 3주째 접어들고 있는데, 
어찌보면 개학일도 얼마 안남았네요.
남은 방학기간 좀더 알차게 보내기 위해 
초등수학문제집 유형해결의법칙 풀면서
2학기 수학교과서 내용 학습해 보았습니다.




초등 6학년 2학기에 배우게 되는 수학영역을
차례를 통해서 살펴보았어요. 
2학기에서는 계산학습과 도형영역을 배우게 되는데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나눗셈영역을 집중적으로
여름방학기간에 학습해 보기로 했네요.
 

 

 

 

 



초등수학문제집 개념해결의 법칙에 이어 
이번에는 유형해결의 법칙 문제집도 풀어보았어요.
단계별로 수학을 학습할 수 있어서 수학 실력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개념을 학습한 후 문제 중심으로 이어
공부를 하게되니 문제에서 개념을 찾아내고 풀어내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도 키워지는 것 같아요.



천재교육 셀파수학 유형해결의법칙 초등수학문제집은 
다른 문제집에 비해 문제의 문항수가 좀 많네요.

개념해결의 법칙문제를 푼 후 유형해결의 법칙을 풀어보니
개념을 확실히 잡은 후라 어렵지 않게 1단원 문제들을 풀어나갈 수 있었어요. 

아이가 투덜대면서도 어느덧 1단원을 다마무리하고 
채점을 통해 자신이 풀었던 문제들의 정답률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초등수학문제집 유형해결의 법칙 구성을 살펴볼께요.
단원도입부분인 학습만화를 통해 이번 단원을 통해
이미 배운내용고, 이번 단원에서 배우게 될 내용, 
또 앞으로 배우게 될 내용들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스티브 잡스의 환생> 이라는 재미있는 주제로 아이들에게
흥미의 읽을 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네요. 
수학은 초등저학년부터 중, 고등학년까지 쭈욱 이어가기
때문에 어느하나라도 소홀히 하면 안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네요. 



 

본학습을 하기 전에 초등수학의 개념을 이해시키기 위해

유형해결의 법칙에서는 핵심개념에 대한 이해를 위해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꼭 알아야 할 핵심 개념은 <핵심 코칭>으로 담아 한눈에 볼 수있게 정리되어 있어요.

또 쌍둥이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요.

 

핵심개념에 대한 설명을 한 후에 바로 개념정리 문제를 풀어보면서

설명한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유형탐구 문제에서는 학교 선생님, 학원 선생님들의
개념설명을 살펴볼 수 있으며 '잘 틀리는 유형'에서는 
시험에서 잘 틀리는 문제 유형을 분석하여 오답을
피할 수 있도록 연습하게 해줍니다. 

또 여러유형문제와 서술형문제, 창의융합 문제와 같은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게 해두었고
일상생활과 관련이 있는 수학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우리생활속 수학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레벨UP 문제에서는 응용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어려운 문제를
풀어볼 수 있게 해주는데, 
유사 문제를 제공하여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다시 풀어 실수를 줄일 수 있도록 해주어요.

저희아이는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맞고 틀린게 있는데
문제유형파악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그런것 같네요.

또 레벨UP에서는 응용 문제를 단계별로 자세히 분석하여
'해결의 법칙'으로 정리해두었어요. 
해결의 법칙을 통해 한 단계 더 UP된 응용문제를
풀어보면서 수학실력을 높여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레벨UP단계에서는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
QR코드를 통해 각 문제의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어요.
틀린 문제가 있어 동영상 강의를 통해 무료로 설명을 들어보았어요.
자신의 계산이 어느부분에서 틀렸는지 동영상 강의를
보니 이해가 잘되고,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QR코드를 통해 동영상 강의를 활용하는 것도 좋지만
천재TV 수학 공부방법 편을 참고하면 수학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유형해결의법칙은 단원평가 문제가 1~2회 두번 제공이 되네요.
단원평가 문제는 기본문제, 응용문제, 서술형, 창의+융합문제와
같은 여러 유형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난이도별 단원평가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서 앞부분에서 학습했던
내용을 제대로 공부했는지 체크해 볼 수 있어요. 

틀린문제는 꼼꼼문제풀이집을 활용하면 정답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어요.



초등수학문제집 유형해결의법칙은 단원평가문제집이 부록으로 수록되어
 있어 학교시험 단원평가와 중간.기말 학력평가 시험을 대비할 수 있게 해주어요.

초등수학문제집 유형해결의법칙 1단원 마무리를 해보면서
반복적인 단순 수학문제 풀이가 아니라 수학의 개념을 쉽게 이해하여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제시해주고, 문제집 내에 다양한
콘텐츠 자료들을 활용하여 어렵고 이해가 안되는 문제도 끝까지
풀어 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좋은 것 같아요. 

해결의 법칙 시리즈 중 유형해결의법칙 수학문제집은
수학 문제의 유형이 많고 개념에 맞춰진 문제들로 구성이 배치가
되어 아이들에게 다양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것 같아서
그로 인에 학습능력이 향상되는 것 같아 맘에 드는 것 같아요.

방학기간동안 유형해결의법칙 수학문제집으로
2학기 수학교과서내용 미리 예습해두면 학기중 진도맞춰

나갈때 도움이 많이 되고 수학에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