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중학연산 1-1 A 디딤돌 중학연산
디딤돌 수학연구회 지음 / 디딤돌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연산문제집 디딤돌 중학연산 1-1A
중학교연산수학 공부해보았어요.




디딤돌 중학연산 1-1A

중학연산수학 문제집 디딤돌 중학수학연산 1-1A문제집은
개념을 쉽고 자연스럽게 익히는 연산 교재예요.

초등수학과 달리 중학수학은 개념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한 시기이므로 중학연산에 대한 기초 개념은 정확히 학습해둬야
중학수학을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없고 실수를 줄일 수 있어요.





중학수학 디딤돌 중학연산 1-1A의 학습내용이예요.
중학교 1학년에서 배우는 연산수학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요.




차례를 통해 학습할 수학내용을 먼저 살펴보고
꾸준히 학습하도록 계획을 세워 실천하며 스스로 공부량을
체크하며 연산수학에 대한 학습을 해나가면 공부습관이 제대로 잡힐 것 같네요.

저희아이는 여름방학동안 중학연산수학에 대한 개념학습을
디딤돌 중학연산 1-1A 교재로 해보기로 했어요. 

 

 

 

중1 수학 소인수 분해에 대한 내용을 먼저 학습해보았어요.

 

 

 

 


초등6학년까지 최상위연산 문제집으로 연산수학에
대한 학습을 꾸준히 해주었는데
중학생이 되고 나서는 연산수학보다는
학교수학 진도에 맞춰 내신대비를 하느라 연산부분을
체계적으로 잡아주지 못했네요.

중학연산수학에 교재도 딱히 선택하지 못했는데
이번 여름방학에는 그동안 미뤘던 
중학연산수학에 대한 학습을 디딤돌 중학연산 1-1A 교재로
할 수 있어서 알찬 방학기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디딤돌 중학연산 1-1A 중학연산문제집은 
연산학습을 하기 전에 핵심 개념과 연산 속 개념,
수학적 개념을 이미지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을 해줍니다.


핵심이 되는 개념을 이미지로 먼저 이해하고 난 후
연산수학에 대한 개념과 정의를 설명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며,
연산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익힌 후 바로 문제를 풀어 확인해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디딤돌 중학연산 1-1A 중학연산수학 교재를 통해 
이미지로 먼저 개념을 이해한 후 문제를 풀어나가니 개념을 
제대로 이해할수 있게 해줍니다. 

단계별로 충분한 문제 문항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중학연산문제를 풀며 자신감을 심어주어 문제의 의도를 파악하며
문제속에 숨어있는 개념들을 이해하며 문제해결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게 해줍니다 




'내가 발견한 개념', '개념 모음 문제' 등을 통해 
문제를 통해 이해한 개념을 활용하는 응용력도 키워나갈 수 있게 해주빈다.


중학연산문제집이지만 문제구성이 살짝 초등고학년 문제 같다는
느낌도 들지만 그것이 쉽게 중학수학을 학습할 수 있게
해주는 노하우라는 생각이 드네요.

중학생이 되어 수학을 포기하는 아이들이 많은데
단계별 학습으로 연산수학을 쉽게 풀어나가게 해주어
연산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는데 디딤돌 중학연산 1-1A 교재가
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원별 개념학습이 끝나면, '개념을 확인하는 TEST'로 
얼마나 제대로 이해하고 학습했는지 통합적으로 체크해볼 수 있어요.

 

 



디딤돌 중학연산 1-1A 연산문제집 정답지를 살펴봤더니,
정답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나와있어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방학기간이라 놀고 싶어하는 아이 겨우겨우 어르고 달래서
중학수학 학습시키고 있는데, 사춘기 중2라 여간 힘든게 아니네요.

느리긴해도 일단 시키는 것들 조금씩 해나고 있으니
저도 아이가 목표했던 것들 제대로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옆에서 부채질 해줘야겠어요.

다음주면 중학생 아들 개학식인데, 
개학식이 지나고 나면 또 중간고사 대비를 해야해서 하루하루를
아이와 또 전쟁을 치르며 살아갈 것 같네요.

그전에 디딤돌 중학연산 1-1A 연산교재로 중학연산 학습
제대로 마무리 지어갈 수 있도록 해줘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