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풍산자 개념×유형 수학 6-2 (2021년용) - 유형으로 개념을 탄탄하게! 초등 풍산자 수학 (2021년)
강연주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6수학문제집 초등풍산자 개념x유형 수학문제집으로 선택!
유형으로 개념을 탄탄하게 하여 수학의 기초실력을 키워나가요.





초6 수학문제집 초등풍산자 개념x유형 6-2 로
2학기 수학교과서 내용 선행학습 해보았습니다.


조금만 문제가 바뀌어도 어려워 하는 아이,
초등 풍산자 개념x유형 수학 문제집으로 개념 적용의
다양한 유형 학습 수학문제집 초등풍산자 문제집으로
유형으로 개념을 탄탄하게 해주고 위해 여름방학동안 선행을 시작했어요.


초등풍산자 개념x유형 수학문제집은 개념에 따라 
나타나는 많은 유형을 문제로 연습할 수있으며,
교과서 및 익힘책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학교 시험 대비를 해주는 초등수학문제집이예요.






6학년 2학기에 배우게 될 수학영역을 살펴보았어요.
1. 분수의 나눗셈
2. 소수의 나눗셈
3. 공간과 입체
4. 비례식과 비례배분
5. 원의 넓이
6. 원기둥, 원뿔, 구

이렇게 6개 영역을 배우게 되는데
6학년에는 초등학교 수학과정을
통괄적으로 학습하면서 중학수학을 대비할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아요.





날씨가 너무 더운 여름방학!
그래도 아이들은 학교를 가지 않기 때문에 신나해요.
신나하는 아이에게 초등풍산자 개념x유형 문제집을 주며
좀더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자고 반협박으로 초등수학문제집을
풀어보게끔 시켰습니다.

2학기에는 중등수학도 슬슬 대비해야하기 때문에
아마도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2학기 생활이
조금 더 여유로워질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이번 여름방학기간에는 초등풍산자 3종 문제집
초등풍산자 개념x연산, 초등풍산자 개념x유형, 초등풍산자 개념x서술형
이렇게 3가지 문제집을 풀면서 2학기 수학에 대한
대비를 해보기로 했어요.

수학은 개념을 제대로 알아야 문제유형을 파악할 수 있기에
초등풍산자 시리즈 문제집이 6학년 수학의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선택하게 되었네요. 








초등풍산자 개념x유형 수학문제집은
3단계 학습으로 수학공부를 해나갈 수 있게 해줍니다.
그보다 먼저 개념이해부분에서는 
이미 배운 수학내용을 앞으로 배울 내용과 자연스럽게 연계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개념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읽으면서 개념을 이해하고 풍산자 비법을 통해 
이해한 개념을 한눈에 정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초등풍산자 개념x유형 3단계 학습 중 
[ 1단계는 교과서+익힘책 유형 ]문제를 풀어보는 과정인데,
교과서와 익힘책에 있는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며 배운 
개념에 문제를 적용하여 문제해결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초등풍산자 개념x유형 3단계 학습 중 
[ 2단계는 교과서+익힘책 응용 유형 ]에서는 교과서와 익힘책에
있는 유형을 응용한 문제를 풀어보며 문제 해결능력을 키워 나갈 수 있게 해주며, 


[ 3단계는 교과서+익힘책 응용 유형 ]에서는 시험에서 잘 틀리는
문제유형을 풀어보며 학습한 개념 적용을 통해 이해한 개념에
대해 완벽하게 알고 넘어가며 수학 실력 향상을 시켜줍니다.

 
분수의 나눗셈 식의 계산에서 실수가 없도록
앞서 초등풍산자 개념x연산 문제집으로 연산학습을 한 후
개념x유형 문제집을 풀어보았어요. 
단계별로 문제집 유형에 맞춰 학습해나가니
아이도 수학공부하기에 조금 수월하다고 하네요.
 

 



초등풍산자 개념x유형 수학문제집 학습단계 마지막에서는
[ 특별한 단계 ]로 단원별로 배운 개념에서 확장한 문제와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수학문제를 풀어보게 되어 있어요.
스토리텔링형 문제라 다른 과목과 연계가 되어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내용이라 더 관심을 갖고 문제를 풀어보네요. 

초등풍산자 시리즈 문제집은 다른 초등수학문제집보다
문제문항수가 적어서 아이가 좋아해요.
하지만 엄마인 제가 보기에는 핵심개념을 이해할 만한
문제만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개념유형 학습을 하는데 있어서는
안성맞춤이 아닌가 싶네요. 
2학기 수학 초등풍산자 시리즈로 선행하면서 수학 실력키우고
자신감도 올려줄수 있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