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유형 6-2 (2019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19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6학년 둘째 여름방학시작한지 어느덧 2주가 되어가네요.

여름방학만을 손꼬박 기다려온 아이, 놀생각만 가득했는데

마지막 6학년 생활이라 손놓을수만은 없어 디딤돌 초등수학문제집으로

2학기 선행학습을 시작해봤어요.

 

 

 

수학의 원리를 익히고 개념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유형문제집이 안성맞춤인것 

같아서 여름방학 선행학습 문제집으로 선택했네요. 





우리아이 최상위로 가는 맞춤학습 플랜
디딤돌 초등수학 문제집 표지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맞춤학습플랜 웹페이지로 이동하여 아이의 수학실력을 
점검해보고 진단분석결과에 따라 추천 교재로
공부를 하면서 공부목표를 달성하면서 관리를 받으면
최상위로 갈 수 있어요.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유형 6-2 문제집에는
8주완성 학습 스케줄표와 12주 완성 학습 스케줄표가 있는데
저희아이는 12주 완성으로 진도를 나가고 싶다고 하네요.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유형 초등수학문제집은
4단계 학습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과서 개념파악을
제대로 하면서 문제의 유형을 파악하며 해결해 
나가는 훈련이 필요할 것 같아
초등수학 기본+유형 문제집으로 여름방학학습을 해보았어요. 



6학년 2학기 1단원에서는 분수의 나눗셈에 대한
수학영역을 배우게 됩니다.
그동안 배웠던 분수의 나눗셈 지식을 갖고
6학년 2학기에 배울 내용을 하나하나 살펴보았어요. 

 

 







수학을 싫어하거나 못하지는 않는 로간
하지만 수학문제를 풀때 실수를 하는 경우가 자주 있어요.
이런 실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다양한유형의 문제도 풀어보고
틀린문제도 다시보면서 왜 틀렸는지 스스로 점검해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이런 학습 여름방학기간에 여유있게 해볼 수 있는 시간이라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유형 문제집으로 선행학습 하면서
교과서 개념학습 꼼꼼하게 해보았어요.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유형 문제집은 개념 정리와 개념 확인 문제를
수학의 원리를 파악하며 하나하나 개념에 대한 이해를 하며 풀어나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최상위연산문제집으로 먼저 연산수학의 원리를 이해한후
개념학습을 해주니 문제 풀어나가는데 어려움을 줄일 수 있었어요. 

아직 배우기전 교과서 내용이라 교과서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데, 여러식으로 설명을 해주니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네요.





잘하다가 이렇게 하나씩 실수를 해요.
정답을 맞출 수 있는 문제였으나 순간 실수로
정답이 오답으로 바뀌었네요.




꼭나오는 유형문제, 자주 틀리는 유형문제, 
최상위도전유형문제, 수시평가대비 문제까지 모두 풀어보았어요. 

교과서에 나오는 익힘책문제부터 자주 틀리는 유혀으이 문제로
문제의 핵심을 이해하고 실수를 줄이는 연습을 할 수 있게 해주어요. 
저희아이는 심화문제를 많이 어려워하는데,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유형
문제집에는 심화문제를 풀어볼 수 있게 해두어서 좋았어요.

대표 심화 문제를 반복해서 풀어보면서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수 있게 해주고 사고력을 높일수 있게 해주거든요. 
수시평가 대비 문제는 Level1~2로 구성되어 있는데, 
학교에서 보는 수시평가에 잘 나오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학교 시험 대비를 위해서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하기 싫다고 툴툴거리면서도 1단원마무리를 하면서
스스로 실수도 하고 어려워했던 문제들도 있지만 
그런 문제들을 다시 정복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만족을하고
수학에 자신감을 갖아 2학기 교과서수학과정을 더 잘 
받아들이는 학습과정이 되었던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