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연산 수학 초등 6B 초등 최상위연산 수학
디딤돌 초등수학 연구소 엮음 / 디딤돌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고학년 로간!! 수학연산공부 최상위연산수학으로

연산공부 쭈욱하고 있어요.

초등학교 남은 학기생활도 최상위연산수학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이번 여름방학기간에는 최상위연산수학 6B를 풀기로 했어요.

 

 

 

방학식 일주일 앞두고 있지만, 

지금부터 여름방학계획 최상위수학문제집으로 실천해봅니다.



디딤돌 최상위연산수학 6B

계산방법만 익히는 연산학습은 계산력만 기를 수 있지, 
수학 실력으로 이어지지 않아요. 
연산 수학에도 계산 원리가 있는데, 이러한 계산의 원리와 방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한다면 계산을 통한 수 감각을 기를 수 있어요. 
단면이 아닌 입체적인 계산 훈련학습을 담고, 하나의 연산을 다양한
각도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연산문제집이
바로 최상위연산수학이 아닐까 싶네요.





수학은 기초가 탄탄해야 해요. 그 이유는 초등, 중등, 고등까지 하나로 연결되어 
있는 과목이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초등에서의 수학 개념 형성은 중고등 학습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점점 어려워지는 수학 개념의 기초를 탄탄하게 하려면
초등수학부터 제대로 학습해야 전체 수학 학습의 중심을 잡아 줄 수 있습니다. 




 

 

 

최상위연산수학 6B - 1. 비와 비율 부분을 학습해 보았어요.

 

최상위연산수학으로 연산학습을 하면

연산의 원리, 연산의 성질, 연산의 활용, 연산의 감각과

같은 수학 개념과 법칙을 이해하며 학습할 수 있어요. 

 





여름방학을 앞두고 1장 비와비율에 대해 연산공부를 해보았어요.
각 페이지에서는 계산 원리와 풀이 방법을 제시하여 문제를 풀기전에
해당하는 수학 개념을 먼저 짚어주고, 수학의 개념과 법칙을
직관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고 있어요.





1~10까지 잘 풀어왔는데, 백분율만큼구하기 마지막 4문제에서
단위를 안적었네요. ㅜㅜ
학교시험에서도 이런 실수하면 바로 틀린답인데, 
잘 풀다가 왜그랬을까요? 이런 실수도 실전해서 하면 안되기에
다시 마음 다잡고 틀린답 수정하고 두번반복해서 틀리지 않도록 주의를 줬네요.

최상위연산 수학문제집은 같은문제도 여러유형의 문제로
다각적으로 생각하며 풀어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계산만 반복적으로 하는 연산수학이 아닌 문제를 풀면서 
연산의 원리와 개념을 이해하게 해주니 수학의 기본인 연산수학을
좀 더 정확하고 자신있게 풀어 나갈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