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 수학 6-2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6학년 생활 1학기 마치고, 이제 여름방학 2주 앞으로 다가왔네요.

마지막 초등생활 6학년 2학기 좀더 알차게 보내기 위해

여름방학동안 초등수학문제집 개념해결의 법칙으로 선행학습하기로 했어요.

 

 

천재교육 해결의 법칙 시리즈는 

개념해결의법칙, 유형해결의법칙, 응용해결의법칙

이렇게 3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중 개념해결의법칙은 개념을 쉽게 설명한 교재로 

개념 동영상을 확인하면서 차근차근 수학 실력을 쌓아가며

교과서 수학공부를 제대로 해 나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초등수학 개념과 원리를 한방에 해결해주는

천재교육 개념해결의 법칙 6-2

 

초등수학교과서 개념을 파헤치고 

개념 해결의 법칙 이 책한권으로 초등6학년 수학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잡아 수학 실력을 키울 수 있게 해주어요.

 

 



개념해결의 법칙 표지를 넘기니, 부록으로 
<연산의 법칙> 문제집이 달려있어요.




천재교육 개념해결의법칙은 연산문제집을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부록으로 함께 구성되어 있어 수학연산공부도 하면서
기초개념도 탄탄하게 다져줄 수 있는 개념해결의 법칙!!
6학년 2학기 수학공부는 제대로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개념해결의 법칙에는 학습스케줄표가 정리되어 있어요.
이왕하는 수학공부 계획적으로 한다면 공부습관 잡히고
수학공부도 체계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차례를 살펴보면 2학기 수학교과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어요.
초등수학을 총체적으로 마무리하는 개념으로 
초등수학 제대로 마무리하고 중등수학 대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개념해결의 법칙으로 본격적인 수학공부에 앞서
단원도입부분에서는 학습하게 될 수학내용을 재미있는 
학습만화로 접할 수 있게 해주었어요.

교과서 개념을 학습만화로 접해주니 어렵지 않고
쉽게 다가오고 이해도 잘된다고 하네요. 





6학년 2학기 수학 1단원 분수의 나눗셈 영역 
미리 개념해결의법칙으로 선행하며 개념을 익히고
개념문제도 풀어보았어요. 

다양한 교과서 익힘책 문제를 풀면서 앞에서 
배운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며 
꼭 알아야할 개념과 주의해야할 내용등을 
체크해가면서 제대로 개념학습을 해주었네요.




1단원 마무리를 하면서 단원마무리평가 문제도 풀고, 
창의.융합 문제를 풀면서 사고력융합에 대한 대비도 해주었어요.




문제를 풀다가 잘 모르는 문제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나오면 QR코드로 모바일 코칭 시스템을
활용해 정확한 문제풀이를 통해 답을 해결하는 과정을 살펴보았어요. 





개념해결의 법칙은 <개념파헤치기>로 그동안 배웠던
수학과정보다 더 깊이있어진 6학년 2학기 수학에 대한
내용을 예문을 통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주어요.

핵심개념은 네모박스 안에서 개념정리를 해주어 이해를 도우며
개념체크하기 문제를 풀면서 제대로 이해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게 해주어요. 





개념확인문제를 풀고 나서는
'기본문제'와 '쌍둥이 문제'를 풀어보는데, 
교과서, 익힘책 문제를 다양한 유형으로
풀면서 문제해결능력을 기를수 있도록 해줍니다.

 

 

각각의 교과서 핵심개념을 단락단락 공부하면서
이해하고 확인하며 제대로 알고 넘어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개념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꼭 알아야 할 개념과 주의해야할 개념과 같은
내용은 <해결의 창>으로 정리해두어 문제해결방법을
찾아갈 수 있도록 설명해주고 있어요.

 

 

 



 

단원 마무리 평가문제에서는 앞에서 정리한 내용을 정리하며, 
기본문제, 응용문제, 심화문제, 서술형 문제를 단계별로 분석하며
문제를 풀어나가면서 스스로문제를 풀어나가는 실력을 키워줍니다. 

중간중간 <유사문제>QR코드가 있는데,
QR코드를 통해 추가로 제공되는 유사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익힐 수 있게 해줍니다. 
 

 





마무리는 융합교육에 맞는 <창의.융합 문제>를 
2~3문제를 풀어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우리 일상생활과 관련된 문제, 또는 다른 교과과목과
연계가 된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 창의.융합 사고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네요. 


2학기 1단원 분수의 나눗셈 선행학습이
이번주에 끝나고, 다음주에는 2단원에 대한 내용을 
학습을 해보려고 해요. 
방학기간만되면 놀려고 하는 아이 붙잡고 
선행시키기 만만치 않지만, 
예비 중학생이기에 이번 여름방학때는 
초등과정 마무리하고 겨울방학전에는
중등과정을 나가줘야하기 때문에 바쁠 것 같네요.

중등수학 들어가기전에 초등수학의 마무리
학습을 개념해결의법칙으로 하면서 
공부습관 잡아주면서 수학개념 탄탄하게해주면
중학생 되어서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