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사회 6-1 (2019년) - 새교육과정 동아 백점 시리즈 (2019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6학년 생활 시작한지 2주가 되어가네요.
새학기 초등사회문제집 백점 사회로 교과 진도 맞춰 공부해보았어요.





동아출판 백점사회 6-1 초등사회문제집은
본책 + 시험대비북 + 정답과 해설로 구성되어 있어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는 문제집으로 교과서에서 꼭 필요한
내용만 뽑아 구성한 쉽고 빠른 진도학습 교재예요.





백점맞는 사회 초등문제집은 전체 단원 학습 동영상을 QR코드를 활용하여 볼 수 있어요.
백점사회로 진도학습하다가 모르는 부분이 나온다면 QR코드를 활용하면 훨씬 이해가 빠르고 쉽답니다. 





초등사회문제집 백점사회 표지를 넘기니 6학년 1학기에서
배우게 될 사회과목의 용어개념 사전이 부록으로 있어요.

5학년 2학기에 이어 6학년 1학기 사회는 한국사 후기 과정을 배우는데
한국사 뒤쪽부터는 아이들이 많이 어려워하는데 이렇게 
용어개념 사전을 미리 살펴보고 진도학습을 나간다면 휠씬 이해를 잘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개념북 살펴보기. 6학년 1학기 1단원 내용이에요. 
학습만화로 이번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미리 살펴볼 수 있어요.
한국사 내용이라 그런지 백점사회 학습만화도 꼼꼼히 보네요.

'미리보는 개념꿀팁'으로 역사정보도 알아볼 수 있어요.

 


 





6학년 1학기에서는 한국사를 배우기 때문에 어려운 한국사를 이해하며 학습을 해야 해요.
어려운 한국사 스토리를 자료와, 삽화, 상세한 설명을 담아 핵심개념만 
정리하여 아이들이 이해하게 쉽게 해주고 있어요.


한국사에 대한 지식을 알고 보면 좋지만, 백점 사회로 좀 더 한국사를 꼼꼼히 공부하면서
우리 역사를 제대로 하나하나 알아간다면 제대로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한국사 공부하다 어려운 용어는 이렇게 <용어사전> 코너를 보면
설명이 되어 있어요. 




체계적인 개념 정리와 풍부한 자료에 이어 궁금 why?로 
배경지식을 풍부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학교 교과 진도에 맞춰서 1단원 복습 활동을 해보았어요. 
이미지로 개념을 익히는 초등사회공부를 하게 해주는 백점사회 초등문제집
어려운 사회공부 탄탄하게 공부하며 교과서 배경지식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 대한
풍부한 정보까지 많은 것을 알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개념학습을 한 후 개념확인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초등사회문제집 백점사회는 단계별로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의
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개념확인 문제를 푼 후에는 <교과서 핵심 개념 탐구>활동을 통해 
교과서 내용을 더 심층적으로 파헤칠 수 있어요.
그리고 탐구 포인트를 통해 역사적 사건을 더 한번 살펴볼 수 있게 해주네요.





 

 

개념확인 문제 -> 실력평가 문제 -> 서술형 평가 문제를 단계별로 풀어보았어요.

앞서 학습했던 개념문제들과 다양한 유형의 난이도 있는 문제들이 구성되어 있어

복습하는데 도움이 되네요.

 

<복습노트>에서는 중요 개념을 마인드 맵으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어요.

 

 

 

 




요즘 초등학생들 지필평가가 사라지고 수행평가와 단원평가 시험만 본다고 해요.
수행평가 시험은 수시에 보기 대비를 하기가 망막한데 이렇게 수행평가를
대비할 수 있는 문제들이 구성되어 있어 좋네요.

그리고 한 단원 끝날 때마다 단원평가 시험을 보는데, 단원마무리학습이나
학교시험대비를 할 수 있도록 단원평가 문제들도 꼼꼼하게 풀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초등사회문제집 백점사회에는 시험대비북이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학교시험대비를 위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단원학습을 끝낸 후 풀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시험대비북에는 핵심개념으로 개념 정리하며 복습한 후
단원평가문제와 서술형평가 문제를 풀며 시험대비를 해줄 수 있어요.

학교에서 시험을 보지는 않아도 중학과정과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이왕 공부하는거 제대로 해두면 더 쉽고 빠르게 학습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렇게 하기 위해 백점사회로 꼼꼼하게 한국사 공부하면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1단원 학습 마무리하며, 우리역사를 얼마나 잘 이해했는지 체크해보았는데,
조선후기에는 사건들이 많아서 어려워하는 부분들이 있네요.
다시 한번 복습하고 다음 단원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반복학습해주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