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최상위 수학 2-1 (2019년) 중등 최상위 수학 (2019년)
최문섭 외 지음 / 디딤돌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중등상위권 수학문제집 최상위수학 풀며 심화학습해요.


최상위수학문제집은 과학고, 자립형 사립고, 민사고 등 
특목고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최상위권 학생들의 수학 학습서예요.


디딤돌 _ 최상위 수학 중 2-1


주제별 구성과 단계별 문제로 최상위 실력 향상 학습과
수능식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수준 높은 문항,
논리적 전개를 통해 문제풀이 능력이 향상되는 서술형 문제 구성으로
 상위권을 위한 심화 학습을 위해 최상위 수학 문제집으로 수학 공부를 해보았어요.


수와식, 부등식, 연립방정식, 일차함수의 수학 영역의 학습을
최상위권을 위한 심화 학습 문제들을 직접 풀며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어요.


1단원 유리수와 순환소수 부분입니다.

중단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내용을 정리하여 각 문제를 풀며 
개념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최상위수학 문제집은 최근 경향을 반영했으며, 학습 내용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였어요.
투탑수학으로 기본개념학습 과정을 통해 수학개념을 제대로 다졌으면,
최상위수학 심화문제집 풀며 심화과정을 나가며 슬슬 특목고를 준비해봅니다.


 

최상위수학문제집의 문제는 3단계 문제풀이 학습으로 
점차적으로 최상위권문제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원에서 중2 1학기 과정을 진작에 끝냈는데
최상위수학 문제집은 난이도가 있어 잘할 수 있을까
걱정을 하며 문제풀이를 해보았어요.

몇페이지 풀어보더니... 역시 최상위수학문제는 어렵구나~
하며 지금 풀고 있는 문제집보다 문제를 푸는데 시간이 더 많이 소요가 되었네요.



STEP 1. 주제별 실력 다지기에서는 고난도 문제 유형들을 주제별로
 정리하여 차근차근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STEP1 단계부터 앤서니가 풀어 놓은 문제들을 오답체크를 해보았어요.
STEP1 은 그런대로 난이도가 낮은 편이여서 문제풀이하는데 막힘이 없었다고 하네요.
 


헉 그런데...
뒤로 갈수록 오답이 많아졌어요.
소수점 아래  순환마디가 오는 순환소수를 고치는 방법
즉, '번분수식의 계산'에서 오답이 나왔네요.
오답이 나왔을때는 다시한번 풀어보고, 그래도 잘 모르겠다
생각이 들면 '정답과 풀이'를 통해 이해를 도와줍니다.

최상위수학 문제집은 중요 문제 하단에는 꼭 알아두어야 할 수학개념을 정리해 두었어요.
초등학교 때부터 중, 고등과정까지 연계되어 있는 수학영역을 살펴보며 
문제를 풀어나가며 개념학습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Deep에서는 심화 주제를 통해서 최상위 실력을 
쌓을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최상위수학문제집은 계산식 문제뿐만아니라,
수학의 개념에 대한 문제도 제출이 되어 
수학개념을 이론으로 제대로 알고 있는지 점검해볼 수 있네요.


STEP 2. 실력 높이기에서는 STEP 1에서 한층 더 
난이도 있는 문제풀이로 심화과정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특목고, 시험 등에 잘 나오는 문제들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해줍니다.


STEP 2 단계로 넘어오니 실수가 점점 더 많아지네요.


 

STEP 3. 최고 실력 완성하기에서는 고차원적인 문제해결력을 요구하는

심화문제들을 통해서 최고의 실력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심화문제 중에는 경시와 과학고 수준의 최상위 문제들을 실어 최상위권 문제를

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STEP 3 단계는 STEP 1, 2보다 더 복잡한 계산을 해야하는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여기서도 실수를....

어려우니까, 아직 학교에서 배운 과정이 아니니까 그럴수 있어...

 

 

하지만, 중학교 2학년에는 1학기 때 보지 않았던 시험을 4번이나 

치러야 한다는 부담감이 큰데, 최상위수학 문제집으로 심화학습하면서

내신대비는 물론 경시대회 준비도 같이해주면서 실수를 줄이고 정답률을 

높일수 있도록 반복학습을 해줘야 겠네요.

 

앤서니도 최상위수학 풀기전에 자신감이 낮아 있었는데,

1단원 학습하고 어느정도 문제에 대한 적응력이 생겨,

2단원부터는 실수를 줄여보자는 마음다짐을 하게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