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원리 6-1 (2019년) - 개정 교육과정 완벽 반영 초등 디딤돌 수학 (2019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문제집 디딤돌 초등수학원리로 새학기 대비 

 

 

어제 개학하고 오늘 학교에서 6학년 1학기 교과서를 받아왔어요.

이제 슬슬 6학년 되는 거 실감이 나기 시작~

그러니 6학년 과정 미리미리 학습해두면 좋을 것 같아 

초등수학문제집 디딤돌 초등수학원리로 예습해보았어요.

 

 

 

 

디딤돌 초등수학원리 6-1

 

디딤돌 초등수학원리 수학문제집은 한눈에 보고 이해하는 개념으로

쉽게 공부할 수 있는 교과서 기초 학습서입니다.

교과서 핵심 개념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유형의 문제를 반족 연습하여

수학의 기본기를 강화시켜주는 초등수학문제집 추천으로 


 

 

디딤돌 수학문제집에는 8주 학습프래너와 12주 학습플래너가 있어요

저희 아이는 여유 있게 학습하기 위해 12주 학습플래너로 진행하기로 하고 

매주 계획을 잘 지켰는지 체크해가며 학습해보았어요.

 



 

 


교과서 개념학습을 단원 도입 부분에서 스토리텔링으로 
분수의 나눗셈에 대해 개념을 먼저 살펴보았어요.


 

 

디딤돌 초등수학원리 문제집으로 개념학습을 시작해보았어요.

(자연수) ÷ (자연수)의 몫은 나누어지는 수를 분자, 

나누는 수를 분모로 하는 분수로 나타낼 수 있어요. 

 

 

 

 

디딤돌 초등수학원리 문제집 본 교재를 통해 상세한 개념 설명을 이해한 후

수준별 문제를 풀며 개념을 익혀보았어요. 





 
분수의 나눗셈에 대한 여러 가지 식을 풀어보면서 계산하는 
노하우를 터득하며 개념을 복습해보았습니다. 


 

 

쉬운 유형의 문제를 반복 연습하여 기본기를 강화시켜주는 

기본기 강화 문제를 풀며 수학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줍니다.




 

 

아이가 1단원 개념을 잘 이해하였는지 채점을 하며 확인해 보았어요. 

디딤돌 초등수학원리 문제집에서는 분수의 나눗셈에 대한 교과서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나눗셈의 계산을 복잡하게 생각할 수도 있는데,

이렇게 도형과 그림을 통해 설명을 해주니 이해가 쉽게 되는 것 같네요.


 

 

 

분수의 계산에 대한 기본기를 제대로 다져주기 위해 기본기강화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분수의 계산식에 대한 적응력을 높여줄 수 있었어요.

이제는 어떤 유형의 문제가 나와도 막힘없이 풀 수 있다고 자신감 뿜뿜하네요.




 
단원의 마무리학습 단원평가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학교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초등 디딤돌 수학원리의

단원평가문제는 수시평가 및 학교시험을 완벽대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단원의 마무리 학습인 단원평가 문제를 풀고 난 후에는

쉬어가는 코너로 단원학습과 관련된 이야기로 

수학의 지식을 넓혀갈 수 있게 해줍니다. 



 

 

 

수학문제를 풀다 막히는 문제가 생기면 정답과 풀이의 도움을 받아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풀이과정을 상세하게 담고 있어 막혔던 문제도 술술 풀리게 해줍니다. 

 

겨울방학기간동안 디딤돌 초등수학원리 문제집 풀며 다가오는 새학기 대비도 하고

수학교과서 내용을 살펴보며 초등수학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보았습니다. 

 

남은 단원도 학기중에 진도맞춰 꾸준히 학습해 나가면 학교 공부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