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6-1 (2019년) - 새 교육과정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9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겨울방학 6학년 수학 문제집 추천 우공비수학과 쎈연산으로 개념부터 원리학습까지!


 

6학년 수학 문제집 추천!!

초등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잡아주는 우공비 수학문제집과

연산실력을 탄탄하게 해주는 쎈연산 문제집으로 겨울방학동안

선행학습으로 수학 기초와 개념을 탄탄하게 다져보았어요.

 

 

 

 

 

우공비 수학 6-1

 

우주로간 우공비 캐릭터가 눈에 띄네요.

우공비 수학 문제집은 개념을 쉽ㅂ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하는

이미지 연상학습으로 수학 문제를 기본에서 심화과정까지

기초를 탄탄하게 해주는 초등수학 개념서입니다.

 

우공비 수학문제집 뿐만 아니라 신사고 도서는

무료 모바일 러닝을 통해 수학 강사님의 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어요.

QR코드를 찍으면 동영상 강의를 바로 연결이 됩니다.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공부 계획표를 작성하고,

일주일에 4번씩 수학 공부하고 2019년 1학기도 알차게 보내면 좋겠네요.


 

우공비 문제집은 공부카드가 수록되어 있어요.

각 단원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 개념과 용어를 자연스럽게

놀이형식으로 익힐 수 있도록 해주어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수학 1단원 학습!! 학습만화로 이번 단원에서 공부할 내용을 미리 살펴보게 해주어요.


 

개념잡는 비법을 통해 교과서 개념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핵심개념 설명을 또또개념으로 이미지연상법으로 개념을 설명해주고 있어요.

'개념쏙 원리쏙'에서는 학습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그림과 공부비법을 보여주고 있으며 '개념 익히기'에서는 교과서 활동 문제를

통해 개념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개념을 다 이해한 후에는 개념 확인 문제를 풀면서기본 실력을 다져볼 수 있어요.

개념확인 문제를 통해 분수의 나눗셈의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네요.

 



겨울방학 시작되어 일주일에 4번씩 우공비 수학 문제집을 풀어보았어요.

방학기간이라 시간이 많으니 수학 문제집 푸는데 여유가 있어 좋네요.

 

각각 소단원별 개념을 확인한 후 기본 문제를 풀면서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며 개념 다지기를 해주었어요.

 

실력 쌓는 비법도 풀어보았는데, 실력 쌓는 비법에서는 익힘책과 

학교 시험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서 수학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실력 쌓는 비법 문제 중에는 '주목할 문제, 또또문제'가 있는데

학교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와 유사한 문제를 한번 더 풀어 볼 수 있고,

 '100점'문제에서는 학교 시험 100점을 위해 꼭 해결해야

하는 문제를 연습하며 학교시험대비를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100점 문제'에는 문제풀이 동영상 QR코드가 있는데

어렵다고 느껴지면 동영상 강의를 통해 문제의 이해를 도와주면 좋을 것 같아요.


 

1단원은 문제 해결 비법과 단원평가 1회까지 진도를 나가보았어요

'문제 해결 비법'에서는 단계별 문제 해결 순서를 익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해주고,

'단원평가'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단원의 마무리 학습을

잘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우공비 수학 문제집에는 [시험 비법책]이 별책으로 있으니,

학교 시험대비는 [시험비법책]을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중간중간 틀린 문제를 확인해 보니 문제를 제대로 읽지 않고

풀거나 개념을 이해하지 못한 채 풀어서 틀렸네요. 

 

QR코드를 통해 모바일 러닝 바로가기를 해보았더니

우공비 수학 6-1의 1단원 수업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도록 연결해주네요.

그래서 신사고 모바일 러닝을 통해 동영상 강의를 보며 다시금

공부했던 단원의 핵심 개념을 이해를 하게 해주었어요.

 

수학의 기초는 연산학습인 것 같아요.

겨울방학이니 시간도 많아 우공비 수학문제집으로 개념과 원리를 잡아준 후

쎈연산 문제집으로 연산학습도 같이 진행해 보았어요.

 

쎈연산 6학년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는데,

저희 아이는 11권(소수의 나눗셈)부터 시작했어요.

쎈연산 연산문제집은 초등 연산 문제를 다 담고 있으며

교과서 연계학습으로 문제해결력을 강화시켜 주어요.

 

연산 공부를 하는데 효율적으로 학습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학습진단표가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에 연산공부하게 될 내용을 학습만화를 통해 먼저 이해시켜 주어요.


 

단원별로 연산을 강화시켜주는 쎈연산 문제집은 연산 문제를 풀기 전에

설명을 보고 이미지로 정리하며 연산의 원리를 이해하게 해줍니다.

매일 2쪽씩 반복하며 학습하도록 해주어 연산을 완벽하게 학습하도록 구성되었어요.

'교과서 속 쎈 연산'에서는 교과서에 나오는 문제들을 수록하여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해주어요.


 

쎈연산 문제집도 QR코드로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어요.

연산학습에 대한 원리를 먼저 이해해주고 싶다면

동영상 강의를 들은 후 쎈연산 문제집을 풀게 하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저희 아이는 쎈연산 문제집을 방학하고 중간중간 쉬는 날 빼고 매일매일 학습했어요.

어렵지 않은 연산 문제들을 반복적으로 학습해주니 연산 문제의 유형을

파악하며 문제를 풀어 나갈 수 있었어요.



1단계 분수의 나눗셈 부분에 대한 연산 문제를 모두 풀어보았어요.

쎈연산 문제들 어렵지 않아서 문제 푸는데 어려움도 없었고,

교과서 연계학습을 위한 연산 문제들을 풀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제  분수의 나눗셈에 대한 연산문제는

 막힘없이 풀어나갈 수 있다고 자신 있어 하네요.

 

우공비 수학문제집과 쎈연산으로 초등수학의 개념과 원리

연산학습까지 겨울방학동안 학습해준다면

1학기 교과서 수학도 자신감 있게 배울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