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풍산자 개념×유형 수학 6-1 (2021년용) - 유형으로 개념을 탄탄하게! 초등 풍산자 수학 (2021년)
강연주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생 아이 겨울방학이 시작되었어요.

방학스케줄 제대로 세워서 2019년도 학년 1학기과정 열심히 선행해보려고 해요.

첫번째로 수학공부를 시작했는데, 유형으로 개념을 탄탄하게 해주기 위해

초등 풍산자 개념x유형 수학교재를 풀어 보았어요.

 

 

 

 

지학사 초등 풍산자 개념x유형 수학 6-1

 

초등 수학 교재는 다양한 유형 학습을 통해 개념을 완성시키는 솔루션교재입니다.

문제가 조금만 바뀌어도 어려워하는 아이들을 위한 초등 수학교재로

개념 적용의 다양한 유형 학습을 할 수 있는 수학문제집입니다.

 

 

초등 6학년 1단원에서 배우게 될 수학 영역은 「분수의 나눗셈」입니다.

(자연수) ÷ (자연수)

(분수) ÷ (자연수)

(대분수) ÷ (자연수)

에 대해 이번 단원에서는 학습하게 됩니다.

 

 

 

본격적인 분수의 나눗셈 학습!!

개념 이해하기 학습에서는 이미 배운 내용으로 앞으로 배울 내용을

자연스럽게 연계한 개념학습으로 읽으면서 이해할 수 있도록 개념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눈으로 읽으면서 개념을 이해하고 풍신 자만의 비법으로 한눈에

정리하면서 이번 소단원에서 배우게 되는 수학 개념에 대해 확실히 이해하게 해줍니다.

 

 

개념을 이해 한 후에는 문제풀이가 진행되는데,

1단계 교과서+익힘책 유형에서는 교과서와 익힘책에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보며 배운 개념을 문제에 적용해 문제해결력을 키우게 해줍니다.

 

공식과 예시만으로 개념 설명을 나열한 다른 수학 문제집보다는

읽으면서 개념을 다져주니 확실히 개념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네요.

 

 

 

(자연수)÷(자연수)의 몫은 나누어지는 수를 분자,

나누는 수를 분모로 하는 분수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2단계 교과서+익힘책 응용 유형에서는 교과서와 익힘책에 있는 유형을

응용한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요.

 

응용문제에서 2개를 틀렸네요.

틀린 이유를 물으니.... 정답을 적다가 분수식을 잘 못 적었다고 하네요

이런... ㅜㅜ

 

3단계 잘 틀리는 유형에서는 실수를 많이 하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오답률을 적게 나오기 위한 연습을 해주며 여기까지 푼다면

개념 적용을 완벽하게 해줄 수 있어요.

 

 



 

​(분수)÷(자연수)는 분수의 분자가 자연수의 배수일 때에는 분자를

자연수로 나누며, 분수의 분자가 자연수의 배수가 아닐 대에는 크기가

같은 분수 중에 분자가 자연수의 배수인 수로 바꾸어 계산합니다.

또한, 분수의 분모에 자연수를 곱하여 계산하며,

자연수를 1/(자연수)로 바꾼 다음 곱하여 계산합니다.

 

조금 복잡한 듯한 설명은 예시를 보면 개념이해가 잘 되는데,

14번 문제는 이해가 안 된다고 몇 번이나 풀어보려고 하다가

결국 정답과 풀이를 보고 이해를 했네요.

 



 

 

(대분수)÷(자연수)는 대분수를 가분수로 바꾼 후

(분수)÷(자연수)와 같은 방법으로 계산해줍니다. 

 

이런 핵심 개념 내용은 형광펜을 칠하여

꼭 알아야 할 내용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네요.



 

 

특별한 단계로 단원별로 배운 개념을 확장한 문제와 흥미로운 이야기를 보며 마무리해봅니다.

 


 

 

초등수학교재 초등 풍산자 개념x응용의 문제를 풀다가 모를 때에는

정답과 해설의 도움을 받으세요.

풀이 과정을 상세히 적어서 막히는 문제도 뻥 뚫리게 도움을 준답니다.

 

개념학습을 탄탄하게 해주는 초등 풍산자 개념x유형 초등수학교재는

읽으면서 이해되는 개념 학습으로 개념을 쉽게 이해하게 해주고,

꼭 필요한 핵심 개념만 수록하여 집중하여 학습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유형의 3단계 문제 구성으로 수학 실력을 점차적으로 올라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초등 풍산자 개념x유형 수학교재 문제 풀며 틀린문제들이 좀 나왔는데,

오답노트 작성하여 다시 풀어보고 점검하고 완벽 이해하고 다음 단원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해줘야겠네요.

 

아이가 초등 풍산자 개념x유형 문제를 풀어보더니, 문제의 문항수가

적어서 좋다고, 대신 필요한 개념만 들어 있어 공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초등 풍산자 수학교재 3권으로 구성되어 겨울방학동안 단계 단계 학습해 두면

학기 중 교과 수업에 많은 도움이 되고 수학에 자신감을 심어줄 것 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