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풍산자 개념×연산 수학 6-1 (2021년용) - 연산으로 개념을 확실하게! 초등 풍산자 수학 (2021년)
강연주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개념 학습을 위해 연산문제집
초등 풍산자개념x연산으로 연산 수학 공부해보았어요.




연산으로 개념을 확실하게 잡아주는 
초등 풍산자 개념x연산 수학 6-1 [지학사]

초등 풍산자 개념x연산 초등수학교재는 개념은 물론 연산 실력까지 
키워 줄 수 있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주는 교재로 
예제 따라 풀고, 스스로 풀고, 응용 연산까지 풀어가며 
연산 개념학습을 확실하게 다져줍니다. 


초등 풍산자  초등수학교재로 하나의 개념을 세 번 반복하는 1x3법칙으로
수학의 연산 개념, 유형 개념, 서술형 개념을 탄탄하게 해주어요.

개념x연산 문제집은 계산을 잘 틀리는 학생을 위한 개념과 관련된 연산 집중 교재,
개념x유형 문제집은 문제가 조금만 바뀌어도 어려워하는 학생을 위한 적용의 다양한 유형 학습 교재,
개념x서술형 문제집은 서술형 답안 작성을 어려워하는 학생을 위한 문제 해결력을 올려주는 서술형 교재예요. 

초등 풍산자 수학문제집 이 3권 문제집만 모두 학습한다면 초등수학 개념은 완벽하게 잡아줄 수 있어요.



2019 초등 6학년 수학 1학기 학습 내용이에요.
총 6단원으로 [1. 분수의 나눗셈 / 2. 각기둥과 각뿔 / 3. 소수의 나눗셈 /
4. 비와 비율 / 5. 여러 가지 그래프 / 6. 직육면체의 부피와 겉넓이]와 같은 영역을 배우게 됩니다.

초등 풍산자 개념x연산 초등수학교재로 1단원 분수의 나눗셈과 관련된 연산학습을 해보았어요.




초등수학교재 초등 풍산자 개념x연산을 통해 
분수의 나눗셈에 대한 개념 이해를 해보았어요.

개념학습부분에서는 이미 배운 내용으로 앞으로 배울 내용을
자연스럽게 연계한 개념학습으로 읽으면서 이해할 수 있도록 
개념 설명을 해주고, 읽으면서 이해한 개념을 
풍산자만의 비법으로 한눈에 정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꼭 살펴보고 익혀야 할 개념 내용은 형광펜으로 칠해 눈에 띄게 해두었네요.

 

  




(자연수) / (자연수)에 대한 개념을 이해한 뒤에는
1단계 : 예제 따라 풀어보는 연산
2단계 : 스스로 풀어보는 연산 
3단계 : 응용 연산
3단계로 나누어진 문제를 풀며 문제 해결문제 해결 학습을 해보았어요.






초등 풍산자 개념x연산 수학교재는 매 단락단락 개념설명을
물 흐르듯이 글을 읽으면서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을 해주고
또 개념과 관련된 여러 유형의 문제들이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구성되어 지루하지 않게 연산학습을 해주고 있네요.




초등 풍산자 개념x연산 초등수학교재는 다른 연산문제집과 달리
매일매일 학습하는 스케줄표 같은 게 없어요.
그래서 아이 스케줄대로 아이가 하고 싶은 분량대로 연산공부를 
할 수 있어 아이 스스로도 부답스럽지 않아서 좋아하는 것 같아요.

또 같은 문제를 반복적으로 계속해서 풀어나가는 문제들이 아니라
예제 따라 풀어보는 연산, 스스로 풀어보는 연산, 응용 연산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쉬운연산, 조금 복잡한연산, 서술형 문제도 연산문제 등
다양한 연산문제들을 스스로 풀어보며 문제해결력을 키워 나갈 수 있어 
 학습에 흥미를 갖고 있으니 집중력도 좋아지는 것 같네요.




각 단원 마무리는 <재미있기, 우리 연산하자>라는 코너로 
 아이들에게 수학공부를 더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사다리타기, 미로찾기, 수학 퀴즈 등 재미있는 문제를 풀며 
수학공부가 재미있게 마무리될 수 있어 기분까지 좋아지게 하네요.

연산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연산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 한다는 건 알고 있지만,
아이들 스스로가 한 페이지에 빼곡하게 나열되어 있는 연산문제들을 보면
하기 싫은 마음부터 갖게 되는데 초등 풍산자 개념x연산 수학교재는
그런면에서 연산개념 학습의 핵심만을 학습하게 하며 아이들에게 
편한 마음으로 연산 공부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초등수학교재인 것 같네요. 

1단원 학습을 빨리 끝내고 나니 2단원 학습도 계획하게 되고
남은 단원들도 모두 겨울방학중에 마무리 할 수 있겠다는 아이의 다짐을 들으며
두꺼운 수학공부도 아이에게는 흥미와 재미가 중요하구나를 느끼게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