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연산 6-A : 초6 수준 - 초등 연산의 빅데이터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2018 2학기 마무리하고 있는 지금 2019년도 6학년 수학학습을 위해 

초등수학문제집 빅터연산으로 6학년 교과서과정 연산공부를 시작해보았어요.

 

 

 

 

천재교육 초등연산의 빅데이터 빅터연산 6A  초등6학년 수준의 연산수학 내용을 담고 있으며,

<분수의 나눗셈>, <소수의 나눗셈>, <비와 비율>, <원의 넓이, 직육면체의 겉넓이와 부피>와

관련된 수학영역의 연산학습을 공부할 수 있어요. 

 

겨울방학을 하려면 한달 조금 남았지만, 지금부터 초등6학년 연산과정

선행학습하면서 연산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갑니다. 




 

 

천재교육 초등수학문제집 빅터연산은  A권부터 D권까지 각 학년별

수학 수준별로 연산실력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단계별 학습이 가능한 연산문제집이에요.

 

저희 아이는 내년이면 6학년이 되기에 빅터연산 6A 부터 초등 6학년 수학과정을

차근차근 학습해 보았습니다. 

 



 

 

빅터연산 6A에서 선행학습으로 풀어보게 될 수학영역이에요. 

9가지 영역으로 분류하여 연산수학학습으로 연산의 원리와 이해를 돕게 해줍니다. 


 

 

본격적인 연산학습에 앞서 학습만화를 통해 학습하게 될 연산영역을 먼저 살펴볼 수 있어요.

학습 내용을 통해 연산학습 개념을 살펴보았습니다. 


 

 

초등1학년부터 초등 6학년까지는 수학교과내용이 쭉 이어져 오기 때문에

빅터연산6A 6학년 연산문제집이지만 어렵지 않게 풀어갈 수 있었습니다. 

 

초등수학문제집 빅터연산은 연산의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연산 원리를 돕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연산 실력의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해주네요.

 

 

 

 

연산수학 문제라고 해서 반복적인 계산만 하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는 줄 알았는데,

다른 연산문제집과 달리 실생활과 관련된 연산문제, 퀴즈와 접목된 문제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로 연산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아이가 풀었던 빅터연산 문제들을 채점해 보았어요.

연산원리 이해를 쉽게 했는지 문제들을 하나하나 잘 풀어나갔네요. 

그리고, 페이지마다 문제 문항수가 많지 않아 하루하루 학습분량이 부담이 되지 않아 좋네요.

 



 

 

 

초등연산문제집 빅터연산은 수학 교과서보다 수.연산 부분을 세분화하여 

연산문제를 풀면서 연산실력을 탄탄하게 다져줄 수 있을 것 같네요. 

 

거기에 필요한 연산부분의 영역을 학습분량에 담아 집중적으로 연산공부를 하며

정확하게 연산실력을 키워 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아이가 빅터연산 문제집을 펼쳐보고 인상을 찌푸리지 않아서 다행이에요.

계산하는 문제만 빼곡히 있는 연산문제집을 보면 풀어보기도 전에 하기 싫은 표정으로

시작을 하는데, 빅터연산은 필요한 학습량만을 충분히 담아 아이도 부담 없이

연산공부하기에 적당한 것 같습니다. 

 

또 계산 문제만 있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과 관련된 연산문제와 

수수께끼, 연상퀴즈 등 다양한 형태의 문제를 담고 있어 게임하듯 문제를 풀어갈 수

있어 시간 가는줄 모르고 문제에 집중을 하며 풀어나갈 수 있었어요.

 

 

 

 

아직 여기까지 진도를 나가지는 않았는데, 

각 연산 영역을 마무리할 때는 <집중연산> 문제를 풀게 해주고 있어요.

 

시간을 정해놓고 문제를 풀어보면서 연산수학 테스트를 하면서

이번 단원에서 연산 학습을 잘 했는지 체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이번에는 책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활용해보았어요.

빅터연산 책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이렇게 내가 학습한 교재의 연산학습하기를

스마기기로 연산학습을 할 수 있어요. 


 

스마트기기는 늘 휴대하고 다니기 때문에 연산공부가 필요한 아이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학습을 온라인으로 해 줄 수 있어 아주 좋네요.

천재교육 빅터연산은 스마트학습 모바일 러닝을 무제한 연산학습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해주고 있어요.

아이들은 싫어하겠지만, 엄마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것 같네요. 

 

 

 

 

저희 아이가 빅터연산 모바일러닝으로 학습한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보았어요. 

연산문제를 푸는데 시간 흘러가는 게 눈으로 보이니, 문제 하나하나를 살펴보며

빨리 풀어야 겠다는 마음을 갖는 것 같네요. 

이렇게 스마트학습으로 연산수학 학습하면 암산 실력도 좋아질 것 같아요. 

 

수학의 기초실력을 탄탄하게 해주는 연산수학 빅터연산으로 연산수학 공부하면

연산실력은 물론 수학 실력까지 쑥쑥 키워나갈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