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Relay Challenger 1 - 교과서 지식으로 영문 독해를 자신 있게! 리딩 릴레이 리딩릴레이
김기훈.박정애.장혜승 지음 / 쎄듀(CEDU)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점점 지문이 많아지는 영어교과서 

지문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영문 독해가

중요한데, 영문 독해도 배경지식이 있어야

제대로 파악되는 내용들이 있어요.

 

교과서 지식을 연계해주는 중등영문독해 교재

리딩릴레이 'CHALLENGER' 교재로 

중등교과서 내용을 영어독해 도전해봅니다.

 

 

 

 

 

리딩릴레이 시리즈는 여러 교과목을 학습해야 하는

중학생들에게 학습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기 위해 

중등 교과서의 각 교과목에 등장하는 소재를 바탕으로

영어지문을 구성하였습니다. 

교과서 관련 내용의 지문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우리말 배경지식을 먼저 제시한 후, 다음에 이어질 영문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어 영문 독해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READING RELAY CHALLENGER (1) 

 



 

 

Chapter 01 내용.

국어01. 상자를 열지 마시오 [중1국어 - 스스로 읽는 즐거움]

과학02. 눈송이 아저씨 윌슨 벤틀리 [중1과학 - 기권과 우리 생활]

수학03. 구구단의 역사 [중1수학 - 정수와 유리수의 곱셈과 나눗셈]

사회04. 사막식물 [중1사회 - 극한 지역에서의 생활]

 

Chapter 내용을 보니 국어, 역사, 사회, 수학, 과학 등 다양한 소재의

지문을 활용하여 영어 독해를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중1국어 교과서 과정을 먼저 학습했어요.

중등영어독해 READING RELAY 교재는 지문을 보기 전에 

먼저 단어 학습부터 해요.

독해를 잘하기 위해서는 영단어를 많이 알고 정확한 의미를

알아야 독해를 함에 있어 어려움이 없어요. 

 

그리고 우리말로 지문에 대한 내용을 먼저 읽어볼 수 있었어요. 

 

단어 학습을 위해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QR코드 찍은 후 원어민 발음을 들어 볼 수 있어요.



 

 

영문 지문을 보며 내용을 다시한번 파악하고, 

독해와 관련된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READING RELAY 교재 학습 과정은 

[ 영단어 학습 -> 한글로 지문 내용 파악 -> 영어 지문 파악 -> 독해 -> 문제풀이 ]

과정으로 해줍니다.

 

단어공부를 하고 한글내용을 파악한 후 독해과정을

들어가니 독해 내용이 더 쉽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중등영어독해 READING RELAY 교재로 독해공부하기 좋은 이유가

또 있네요. 교재 중간중간 독해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팁을 부연설명 해주고 있어요. 

 

딱딱한 영어교재에는 이런내용없는데, 확실이 독해를 어렵게 느끼는

아이들이라도 쉽고 재미있고 흥미롭게 독해공부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이번에는 '중1과학 - 기권과 우리 생활'과 관련된 이야기 

눈송이 아저씨 윌슨 벤틀리이야기를 통해 영문독해를 학습했어요. 

 



지구 표면을 둘러싸고 있는 약 1,000km 두께의 대기층을 기권이라고 해요. 

1학기 기말고사 과학 범위안에 '기권'이 들어가 있는데 

영문독해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과학공부도 함께 해주는 것 같네요. 




READING RELAY교재는 영어 교과서 내용의 지문형식이 아니라 다른 교과서별 지문형식이

함께 들어가 있어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으면서 독해실력을 키워 나갈 수 있게 해주네요.




중등영문독해교재에 나오는 지문내용이 많지 않아 좋고

풀어야 할 문항수도 적어서 아이가 계획잡고 독해 공부하기 좋습니다. 



 

 

중등영어독해 READING RELAY 교재의 정답 및 해설지도 살펴보았어요. 




 

각각 지문에 대한 설명과 해석, 문제풀이 과정등을

상세하게 풀어놓아서 영어독해 학습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쉽게 해결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선생님이 없어도 해설 부분에 설명이 잘 되어 있어

자기 혼자서 공부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없는 것 같네요.

 

이번주를 1회로 나머지 부분도 7월말까지 마무리하는 걸로

계획 잡고 진도 차근차근 나가보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