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중퇴 배달부 연봉 1억 메신저 되다
박현근 지음 / 바이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교 중퇴 배달부가 교수 가르치는 강사로!

[서평] 고교중퇴 배달부 연봉 1억 메신저 되다(박현근, 바이북스, 2019.11.25.)

 

메신저의 삶이라. 박현근 저자는 스스로를 메신저라고 불렀다. 고교 중퇴 후 강남에서 10년 넘게 배달부 생활을 해온 그가 이젠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어떻게 하면 성공한 삶을 살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는 것이다. 박현근 저자는 우리의 심장이 더욱 뜨겁게 뛰길 바라고 있다.

 

고교중퇴 배달부 연봉 1억 메신저 되다5개의 장으로 구성돼 있다. 1: 어린 시절의 겨울바람 2: 책과 강연으로 성장하다 3: 메신저의 삶 4: 세상을 이기는 무기 5: 성공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박현근 저자는 고교 선생님의 욕설에 못 이겨 학교를 나왔다. 스스로 불안감이 없지 않았지만 그 모멸감을 견딜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이제 돈을 벌기로 한다.

 

하지만 현실은 달랐다. 배달부를 하대하는 사람들 때문에 분노와 증오만 쌓여갔다. 오토바이를 타며 배달을 하지만 마음속에선 병이 생기고 있었던 것이다. 박현근 저자는 추위와 배고픔이 가장 힘들었다고 한다. 그 가운데 시련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신께서 시련을 준 이유가 분명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자신의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는 다짐을 했다.

 

겨울바람이 무서워서 배달 주문이 없었으면 좋겠다는 생각까지 했었다. 장갑을 겹겹이 껴도 손가락은 마비되기 일쑤였고, 양쪽 볼은 꽝꽝 얼어붙어 동상이 사라질 날이 없었다.”(28)

 

 

담임교사 때문에 중퇴하게 된 고등학교

 

저자는 가발 집에 배달을 갔다가 늦었다는 이유로 세차게 두들겨 맞았다. 거기서 박현근 저자는 이렇게 살아서는 안 되겠다 싶어서 다른 동력을 갖고자 울부짖는다. 1년 동안 꾸준히 300여 권의 책들을 읽은 저자는 이제 강사의 삶을 살고자 한다. 그래서 돈이 없어 강의 신청을 하지 못한다고 좌절하지 않고, 국비 지원 강의에 지원하고 공부한다. 그리고 그는 깨닫는다. 바로 자신의 습관을 나눠주겠다 말이다.

 

강남 한복판을 걸어가다가 우연히 발견한 책 한 권으로 박현근 저자는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맞았다. 책을 손에 든 순간 맞이한 감정을 잊을 수가 없다고 한다. 그건 바로 전율일 것이다. 박현근 저자는 스스로 강의를 개설해 사람들을 모집했다. 처음에는 몇 명 모이지 않았지만 점차 입소문을 타고 습관 코칭 전문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쥔다.

 

자신을 가둔 것은 간수가 아니라 그 감옥문을 열 용기가 없는 자기 자신이다. 고민하지 말고 시작해보자. 그 문은 처음부터 잠겨 있지 않았다는 걸 발견하게 될 것이다.”(43)

 

저자의 가장 좋은 습관은 바로 공부하려는 의지와 메모이다. 그는 처음에 A4 용지 한 장으로 강의를 시작했으나 지금은 수백 페이지의 PPT 자료를 갖고 있다. 또한 에버노트에 기록한 작은 메모들이 자신의 보물처럼 담겨 있다. 이 모든 것들의 핵심은 바로 독서였다. 앞으로도 저자의 성공을 기원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