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기적을 만드는 의식 혁명 -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깨달은 것들
아리나 지음 / 위닝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러기들이 V자로 나는 이유의식이 현실

[서평] 기적을 만드는 의식 혁명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깨달은 것들)(아리나 저, 위닝북스, 2019.09.30.)

 

이적 노래 중에 <순례길>이 있다. 길을 간다는 건, 길을 만들어가는 건 순례자 같은 마음으로 가야 한다. 저자 아리나는 정말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선 그동안 갖고 있던 시선이 아니라 다른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봐야 한다고 강조한다. 익숙하지 않더라도 내가 묵묵히 걸어가다 보면 새로운 길을 만들어낼 수 있다. ‘아리나라는 이름은 그녀의 필명이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당당히 살라고 선배가 붙여준 이름이라고 한다.

 

저자 아리나는 산티아고에서 자신을 마주했다. 800km를 걸어서 산티아고의 대성당에 도달했다. 내 안의 의식을 확장하기 위해 네빌 고다드라는 형이상학자가 쓴 상상의 힘을 틈틈이 읽었다. 의식이란 무엇인가? 내가 원하는 삶이란 무엇인가? 매일 고민하게 된다. 그런데 거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행동이다.

 

상상이 현실을 창조한다!”(프롤로그 중에서)

 

새로운 삶을 살려면 의식 변화가 필요하다. 그래서 기존의 모든 것들과 이별하는 게 중요하다. 여기서 물리적인 것만 의미하는 건 아니다. 정신적인 이별도 중요하다. 의식의 세계를 확장해야 비로소 나의 주인으로 살 수가 있다. 내 안의 광활함을 찾기 위해서 말이다. 기적을 만드는 의식 혁명에서 자주 등장하는 까미노가 무슨 뜻인가 했더니, 바로 길을 의미한다. 순례길을 제대로 걸을 수 있었던 원동력은 저자 아리나가 평상시 마라톤을 즐겨 해왔기 때문이다. 체력이 중요하다.

 


 

진짜 까미노를 찾아서

 

저자는 무거운 배낭을 메고, 20192월 겨울, 드디어 새로운 곳으로 떠났다. 네빌이라는 형이상학자는 세상이라는 거울이 아니라 자신을 바꾸라고 말한다. 그래서 저자 아리나는 용서를 강조한다. 용서는 내가 아닌 내가 되는 것이다. 길을 걸으면서, 순례자가 되면서 저자 아리나는 용서를 떠올렸다. 우리는 살면서 스스로를 혹은 미워하는 누군가를 제대로 용서한 적이 있는가? 언덕을 오르며 저자 아리나는 용서해야 할 사람들을 떠올렸다.

 

순례길에서 가장 큰 수확은 아마도 여러 사람들을 만난 경험이 아닐까. 그들의 현실적인 삶은 만족스럽지 않다. 순례길을 걸으면서 그들 모두는 무슨 생각을 할까?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이들은 순례길에서 무슨 생각을 할까?

 

의식은 만물의 근원이자 유일한 실체라는 진리를 잊어서는 안 된다. 내가 원하는 것들을 가질 수 있는 출발점임을 명심하자.”(29)

 

기러기들이 V자로 날아가는 이유는 앞에서 상승기류를 만들어 뒤에 오는 기러기들이 덜 힘들기 때문이라고 한다. 저자 아리나는 자신의 의식을 공유하면서 힘든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순례길은 어느 순간이 되면 자신의 의지대로 가는 게 아니라 어떤 강한 의식의 힘으로 전진하는 것이다. 책에서는 기독교적 관점으로 많은 것들이 이뤄진다고 강조했다.

 

삶에서 변화를 이루기란 쉽지 않다. 저자 아리나는 좋은 것만 의식하고 상상하라고 조언한다. 특히 상상한 것들을 절대 의심하지 말라고 한다. 나는 잘 될 것이다. 이런 좋은 상상을 절대 회의적인 시선으로 바라보지 말고 행동으로 옮겨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