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렇게 금융권 취업했다
하창완 지음 / 아이스토리(ISTORY)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한 투자 로직 만들어서 포트폴리오로 제시!

[리뷰나는 이렇게 금융권 취업했다(하창완아이스토리, 2019.05.15.)

 

독금사라고 들어본 적이 있다면당신은 금융권 취업에 이미 관심이 많은 사람이다. ‘독금사는 독하게 금융권 취업하는 사람들의 준말이다취업하는 게 하늘의 별따기라고 한다그만큼 열심히 하지 않으면 금융권에 취업하기 힘들다나는 이렇게 금융권 취업했다는 어떻게 하면 금융권에 제대로 취업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책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점은 어학연수에 관한 내용이었다소위 스펙을 쌓기 위해 어학연수를 다녀오지만그만큼 시간을 뺐기기 일쑤다이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불안해하고 어쩔 줄 몰라 한다. 1년이나 2년 정도 어학연수를 다녀오면투자한 정도만큼 다른 학생들은 무엇인가를 했을 것이다어학연수 자체 때문에 취업에 불리한 게 아니라 그 시간만큼 다른 일을 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절망할 것인가할 일은 무수히 많다인턴을 하거나 관련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경험을 보충할 수 있다심지어 콜센터 아르바이트를 하면 그 분야에 대해서 더욱 잘 알 수 있다사람을 대하는 게 얼마나 어렵고 힘들며전문 지식이 없으면 제대로 못해낸다는 것을 말이다무엇을 하든 저자 하창완 씨는 ‘Why’, ‘What’, ‘Result’에 주목하라고 조언한다이 세 가지가 없으면 무엇을 하든 무용지물이다왜 그런 일을 했고무엇을 얻었으며어떤 결과를 가져왔는지가 중요하다.

 



어학연수에 투자한 시간만큼 경험을 하자

 

취업 준비생의 입장에선 마음이 바빠질 것이다그때 내가 해놓은 게 왜 이리 없는지라고 불평하지 말고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을 쌓으라고 하창완 저자는 조언한다좋은 것들 중 하나는 바로 모의투자다그는 “100번 이론 공부를 하는 것보다 실제로 투자해보는 것이 더 중요하다면서 수익률이 좋은 부분을 다시 가공하여 자신만의 투자 로직을 만들고 해당 내용들을 포트폴리오로 제시한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적었다.

 

이 책 나는 이렇게 금융권 취업했다에는 자기소개서 잘 쓰는 법과 면접관 사로잡는 법심지어 은행 모의면접하는 방법도 상술하고 있다예를 들자면역량을 정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내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역량 ▲ 회사의 인재상 및 비전에서 바라는 역량 ▲ 현재 추진하고 있는 분야에서 필요한 역량 ▲ 내가 갖고 있는 역량이다.

 

금융권 취업도 결국은 취업의 일환이다어떻게 전략적으로 준비하고 대응하냐느에 따라 당락이 결정된다모든 취업생들은 공부를 해야 함은 당연한 일이다국내외 경제지표 분석과 경기 동향 분석블룸버그 기사 번역 등은 필수다그래야만 지독하게 금융권에 입사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