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동안 적금밖에 모르던 39세 김 과장은 어떻게 1년 만에 부동산 천재가 됐을까? - 5년 만에 자산을 100배로 불린 투자고수 렘군의 단기속성 부동산 스쿨
김재수(렘군)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년 동안 적금밖에 모르던 39세 김 과장은 어떻게 1년 만에 부동산 천재가 됐을까? 
l 김재수(렘군) 지음 l 비즈니스북스 l 342쪽

자세한 서평은 하단 URL을 참고해주세요!



/ 느낀점 /
차례 읽기부터 막히기는 처음 T^T

목차 읽기부터 막히기는 처음이었습니다. 벽돌에 부딪히는 느낌이랄까요?

상승론자도, 하락론자도 아니어서 좋았다.

꼭 무조건 서울 부동산은 상승해요! 주장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인구절벽으로 일본처럼 돼 갈 거예요! 부동산은 이젠 하락 시작입니다! 겁을 주는 사람도 있습니다. 마치 신적인 존재처럼 이건 확실히 오른다. 이건 확실하다. 그렇게 주장하는 사람도 있는데요..! 렘군! 그는 상승론자도 하락론자도 아니어서 그 부분이 가장 먼저 좋았습니다.

미시적

이 책은 굉장히 미시적인 편입니다. 큰 얼개부터 시작하여 신도시, 구도심 등. 지역을 세분화하여 부동산 방법론을 제안합니다. 특히 도움이 되었던 건 풍부한 도표와 그래프였는데요. 동기부여로 끝나는 부동산 책이 아니라, 방법론을 제시하는 부동산 책이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내용은 굉장히 상세한 편이고, 굉장히 미시적인 편입니다. 모두 소화하기 위해서는 굉장히 시간이 걸릴 정도인데요. 알짜배기 부동산 방법론 책이었습니다. 

청울림 강연은 내게 서울 집값의 청사진을 보여줬다면 
이 책은 세밀한 분석, 현미경으로 서울 부동산의 흐름을 파악하는 느낌이 들었다.

지난달 청울림 님의 강연을 듣고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는 서울 집값의 청사진을 배울 수 있었는데요.
이번 책은 세밀한 분석, 자세한 빅데이터 자료 등을 통하여 마치 현미경으로 서울 부동산의 흐름을 파악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래는 청울림 강연후기 포스팅입니다. / 이웃공개입니다. )

지방러가 읽기 좋은 책 
지방러로서 소외감이 들지 않는 부동산 책은 처음이야!

지방러가 읽기 좋은 책입니다. 창원, 울산, 부산, 대전, 세종, 광주 등 전국의 부동산 정보가 모두 들어있습니다. 부동산 초보자라도 이 책으로 충분히 전국의 부동산 얼개를 짤 수 있는데요. 대개 부동산 책은 서울이나 수도권 중심으로 서술되어 있지만, 이 책은 전국의 부동산을 모두 짚어주어서 그 부분이 가장 감사하고 도움되었습니다.

다양한 지역의 부동산 추이를 알 수 있어 좋았다.

네. 다양한 지역의 부동산 추이를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

앞으로 더 흥할 것 같은 렘군님, 쥐포(zip4) 가입했어요!
꿈의향해 드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