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1 (양장) - 제1부 개미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이세욱 옮김 / 열린책들 / 200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정말이지 한마디로 표현하다면 '대단한 책' 인것 같다. 내가 이렇게 까지 표현한 이유는 그야말로 이책은 정말로 재미있고, 교훈적이며, 지식적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난 이 책을 '퓨전소설'로 부르고 있다. 이 책을 처음 읽기전에 '개미'라는 제목만 봐서는 이 책의 내용이 도무지 짐작이 가지 않았다. 하지만 읽다보면서 '이렇게 재미있는 책도 있구나!!'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다.이 책은 소설인거 같으면서도 과학적인 지식이 어떤 개미에 관한 과학책보다도 잘 나오고 쉽게 이해가 됐다. 모든 과학책이 이 책처럼 재미있고, 이해가 잘 된다면 사람들은 모두 천재가 되지 않을까라는 엉뚱한 생각까지 한다. ㅡㅡ;

이 책의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정말 천재인것 같다. 보통 책을 읽음으로써 감동을 많이 받기는 했지만 이 책처럼 이렇게 전율이 오는듯한 느낌은 정말 처음 받는다. 그냥 흔히 보이는 개미를 가지고 이렇게 훌륭한 책을 쓸수도 있는구나라고 감탄할 뿐이다. 누구든지 이 책은 한번쯤 꼭 읽을만한 필독서라고 나는 자신있게 말하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ㄷㄷㄷ 2013-11-11 19: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정말 독서를 좋아하시나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