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이렇게 다양한 오트밀 요리 - 아침부터 저녁까지, 건강하고 맛있는 오트밀 요리 70여 가지
챱챱테이블 박현주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 혹은 건강한 식단을 하면서 빠지지 않는 음식하면 오트밀을 들 수 있다. 아무것도 모르던 시절 그냥 시리얼인줄 알고 오트밀을 샀다가 처음 맛본 오트밀은 그야말로 두꺼운종이의 맛이었다...그렇게 안좋은 건강한맛으로 남아있던 오트밀. 하지만 먹는 법을 몰랐던 내 탓이었...



아는만큼 보인다고 오트밀 요리는 그냥 먹는게 아니었다. 이 책은 다양한 레시피를 70여가지 제공한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방법인 오버나이트 오트밀 을 소개한다.

오버나이트 오트밀은 6기간 불려야 한다는걸 이제야 알게 되었다. ;;;

미리 하는 건 귀찮을 수 있지만 자기전에 만들어놓고 자면 되니 밀프렙으로도 유용한것 같다.

그리고 이렇게 티라미수, 초코, 딸기, 바나나 등 자신만의 맛으로 만들수 있어서 다양한 변주가 가능한점이 좋은것 같다.



그 밖에 가장 자주 이용하는 레시피인 포리지, 즉 오트밀 죽을 소개한다.

보통은 누룽지처럼 그냥 끓여먹는게 대부분이었는데, 이렇게 다양한 레시피로 맛도 모양도 다양하게 소개해서 먹는데 참고하게 되었다.



그 외에도 오트밀을 이용한 베이킹, 스무디, 소스 등 다양한 레시피가 더 있으니 오트밀 요리가 질릴때 쯤이면 한번씩 시도해 볼만한 것 같다.


처음 오트밀을 사놓고 당황한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 참고해 보면 건강식에 한걸음 다가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