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20분 셀프PT - 운동을 시작하는 남자들을 위한 최고의 퍼스널 트레이닝
이용현 지음 / 리스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와 그로인해 여기 저기 살찐자들이 늘어나는 요즘이다. 그렇다고 헬스장에 가기도 그렇고 말이다.


그러한 연유 이전에 막상 웨이트 트레이닝을 가게 되어도 혼자서 하기에는 힘들고 그렇다고 PT를 받자니 시간적 경제적 부담이 꽤나 되는 것이 현실이다.


여기 한의사이자 헬스트레이너인 독특한 이력의 책. 1일 20분 셀프 PT가 출간 되었다.

눈길을 확끄는 대목이라면 역시나 20분이라는 짧은 시간과 PT의 만남이랄까?


책의 내용은 대략 이렇다. 10년을 한 저자의 운동보다 제대로 한 1년의 근육성장이 더 높았다는 점을 들며 체계적 운동의 필요성을 역설한다.


그러면서 20분운동의 효과인 E.P.O.C. 효과를 이야기한다. 그리고 고강도인터벌 트레이닝을 소개하고 있다.

다만 아무렇게나 할 수 없고 짧은 휴식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운동부위 겹침을 막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웜업 - 본운동 - 맛사지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기도 한다.



나에게 맞는 것은 무엇보다 체중, 정확히는 지방의 감소인데 결국엔 탄수화물을 줄여야 한다.

그밖에 프로그램으로 가서 요즘 같은 경우 집에서 하는 홈트가 필수가 될텐데. 그렇다고 비싼 장비나 기구를 가질수 없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맨몸프로그램도 소개 하고 있다.

가령 전신근육을 만드는 20분 프로그램에는 위와 같이 푸쉬업- 로우- 스퀏- 숄더푸쉬업을 인터벌로 하게 프로그래밍 되어 있다.



아니면 실내운동이면서 유산소 효과까지 있는 버피테스트를 지방을 태우는 운동으로 소개하고 있다.


물론 헬스장에 가서 운동하는게 좋겠지만 요즘 같은 시국에는 집에서 하는 홈트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