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토채식 - 우리 몸에 완벽한 식사
윌 콜 지음, 정연주 옮김 / 테이스트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에 대한 인식이 중요해진 요즘. 더욱이 다이어터라면 이것 저것 안해본 식단과 다이어트가 없을 것이다. 그래서 이것저것 유행하는 것이 많은데 저마다의 장단점이 있다.


그 중에서도 여러모로 유명하고 유행하는 대표주자는 아마도 오랜세월 사람들에게 소개된 채식, 그리고 최근에 급부상한 케토제닉식사. 일명 저탄고지 다이어트가 되겠다.


그런데 모든 식이가 그렇듯이 완벽한것은 찾기 힘들다. 


우선 채식이라 하면 환경적으로나 인륜적으로 각광받고 있지만 식물성단백질에만 의존하게 되면 영양불균형이 오는 것도 사실이다. 거기에 덧붙여 지나친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도 문제를 야기하기 쉽다.


다른한편 저탄고지는 어떨까? 저탄수화물이라는 이유로 인공감미료나 가공식을 선택할 수 있는 위험이 있다. 저탄수에만 집착하게 되면 정크푸드를 먹을 가능성이 커진다. 거기에 덧붙여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유제품 문제도 존재한다.


그래서 탄생한게 케토채식이다. 케토제닉과 채식의 장점을 결합하고 조금더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기 위한 선택인 것이다. 


책은 크게 케토채식의 원리를 설명하고 후반부에는 저자의 식단과 요리를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이것저것 맛있어 보이는 메뉴를 75가지나 소개하고 거기에 덧붙여 4주 식단도 소개하고 있으니 건강한 음식을 먹고 호르몬 균형도 찾고 자연스레 살도 빼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