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 붙는 여행영어 - 단어로 빨리 찾고 문장으로 간단히 말하는 여행영어회화 착! 붙는 외국어 시리즈
한동오 지음 / 랭기지플러스(Language Plus)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 학습의 목표는 여러가지가 있다. 그중에서도 여행을 위한 회화라면 완벽함 보다는 현장에서의 적절한 실사용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짧은 기간을 준비해 사용하는 영어회화라면 어떤 점이 중요할까 아마도 그건 커뮤니케이션일 것이다. 물론 어느정도의 바디랭귀지도 통한다지만 아주 조금의 회화를 통해 훨씬 나은 여행의 경험을 얻기 마련이다.


이 책의 가장큰 장점은 완벽한 영어를 지향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분량만 많고 동떨어진 회화책은 실제 현지에 가보면 무용지물인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아예 처음부터 회화문장을 외우라고 하지 않고 단어부터 공부하라고 한다. 사실 여행지에서의 회화는 단어로 어느 정도 통용되기 때문에 십분 이해가 갔다.


단어가 어느정도 되면 한문장으로 그 후에는 조금 더 표현을 배우게 해주는 스텝바이스텝식 학습이 매우 괜찮은것 같다. 거기에 아예영어발음도 한글로 적어놓아서 왕초보도 활용하게 해준 배려가 돋보인다.


그리고 여행회화로서 좋았던 점은 입국신고서 작성이 사진과 함께 제시된 점이다. 사실 해외여행을 자주 나가보아도 매번 입국신고서쓰면서 당황하기 쉬운데 이렇게 자세히 설명되었다는 점이 특히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