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독해는 리딩투터가 좋습니다. 입문, 기본, 도약, 마무리로 구성되어 있는데

파란색으로 된 입문으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어휘집은 능률보카 라는 책이 있는데, 아주 유명하고 유명한만큼 좋은 책입니다.

수학은

보통 개념원리나 정석을 많이 봅니다. 정석은 설명이 많고 어려운 내용도 있어서 좋지만, 역시나 어렵게 느끼는 사람들은 정석을 싫어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요즘에 수학 문제집이 좋은것도 많은데 그중에 신사고 '쎈'이라는 것도 추천합니다.

언어는 내신은 EBS추천합니다. 문제가 많지 않지만 강의랑 본다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저도 고1때 꾸준히 동영상 들으면서 국어는 공부했거든요. 언어영역 문제집으루 유명한 '다다'의 국어문제집도 추천하구요.

언어영역을 준비할때에는 기본을 잡고 싶으시다면 고1예비과정 EBS로 동영상 들으시면서 언어영역 '기본편'이라고 되어 있는 문제집들을 보십시오. 신사고나 다다를 추천합니다.

사회와 과학은 누드교과서가 혼자 공부하기에 좋습니다. 그러나 개념서이고 문제집을 원하신다면 EBS는 문제가 적어서 과학은
신사고 '알짬'을 추천합니다. 물리, 화학, 생물, 지구화학으로 한권씩으로 나눠진것도 있고, 두껍게 한권으로 된 것도 있습니다.

사회는 블랙박스 '교과서다잡기'를 추천합니다.

 

제 동생도 예비고1인데 님을 보니 제 동생 같아서 이렇게 몇자 적어봅니다.

고1때부터 열심히 하십시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