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학원 인스타 - 딱 21일, 인스타로 신규 문의 받기까지
그래서노벰버(윤민옥).제이달(조아라) 지음 / 대경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로그 / 인스타 : 인터넷에 전단지를 붙이는 것.

보통 가게 홍보라고 하면, 여러가지 있다하지만

가장 고전적이고 확실한 방법이라하면 "전단지"다.

고전이라해도 제일 많이 하고

제일 많이 연락이 온다는 전단지.

나 또한 학원 운영하면서, 전단지 작업 학교앞 배포

할수있는 것들은 모두 했던거같다.

그렇다보니, 당연히 인스타 / 블로그 는 기본.

근데 왜...이렇게 팔로우 늘리기가 어렵냐.

초보자에게 정말 어려운 인스타.

사실 블로그보다 쉬운게 특히 "비쥬얼적으로 보여주는"업종이라면 좋다보니,

미술학원 운영하고있는 나로써는 정말 여러모로 도움되는 편한 플랫폼인..줄알았다.

근데 팔로우 늘리기는 왜이리 어렵고

팔로우 늘어도 신규문의는 더더욱 어렵고..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인스타를 멀리하게되고 내가 시작했을 당시에는

인스타에 대한 지식공유가 거의 없어서 더더욱 힘들었다.

특히나 학원관련 인스타는 더욱 없었는데

그래서 노벰버 인스타를 우연히 알게되고 이렇게 또 책도 보게되어 서평단에 신청하게되었다.

인스타를 알려주는거라기보다는..

교육 사업에 맞게 콕콕 찝어 알려주는 책.

그래서 노벰버 & 제이달 저서, 그래서 학원인스타 책은 인스타를 알려주는 책이 아니다.

"학원 인스타"에 맞춰 책을 알려주는 책이기 때문에 하나하나 도움을 많이 받는다.

인스타 운영한지도 벌써 2년 정도되가는데

팔로우 문제가 아닌거같으니 한번 컨셉부터 다시 제대로 잡고..

한 걸음 한 걸음 한번 운영해봐야겠다 :)

꼭 학원이 아니여도, 자영업 운영하는 중인데

인스타가 나처럼 힘든 사람들이라면 추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