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 교과서 4 : 직원편 - 직원을 변화시키는 사장의 교육과 장사 철학 장사 교과서 4
손재환 지음 / 라온북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덧,

최저임금이 야금야금 오르더니, 이제 1만원에 육박한다.

간단한 일을 하는 파트타임으로도 시간당 9,860원을 지급해야하니


자영업하는 입장으로써는 참 어렵고 답답하다.

저번 3편도 도움되게 잘 보았고 시리즈 4편도 서평단을 모집하길래

신청했다.

https://blog.naver.com/dada_room_/223328928883

장사에 대해 고민하는 자영업자를 위한 교과서 손재환 저자의 장사교과서3: 고객편, #서평단 에 당첨되었다...

blog.naver.com

당첨되어 이렇게 #서평단 #도서리뷰 를 남겨본다.

파트는 총 5개 파트로 나눠져있다.



1.사장이 더 일해야 하는 시대

2.장사에서 일이란 무엇인가

3.직원이 주인처럼 일할 수 있을까

4.모든 교육은 고객 응대에 맞춰라

5.직원을 성장시키면 매장도 잘된다.


나는 학원이니까 사실 장사교과서:직원편에 맞는 업종은 아니다.

물론 교육서비스를 판매하는 업종이긴하지만, 교육이라는거 자체가 조금 다르긴 하니까.


그러다보니 100%적용하는 부분은 아니지만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 끄덕이면서 보았다.


참 다 큰 성인, 사람을 교육하는건 어렵다.

내가 그런걸 불편해하니 더 그럴수 도 있지만

여러가지 부탁한다는거 자체가 어려웠고

"직원 교육"이라는게 힘들었던거같다.


힘들어도 해야하는건 사장

사장이 더 일 해야하는 시대.


지금은 혼자 다시 일하고 있고

다시 직원을 쓸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지만


1인사업-> 규모를 키우려면 필수적인것이 직원인거같다.

일을 분담해야 사장은 더 클수 있으니까.


직원 교육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사장의 역할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직원을 써야한다면  업종 관계없이 이책을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한 서평 포스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