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우지 말라고 하지 마세요 - 우리 아이 사회성 솔루션
이다랑 지음 / 제이포럼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랑 싸우지말고 사이좋게 지내!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던 그 순간부터

수백번은 했던 말인 것 같다.



외동으로 키우다보니 놀이터에서도

여행을 가서도 엄마하고만 놀려고하는

모습이 안타까웠지만,

막상 학교라는 곳을 가게되니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도 걱정이었다.

그러니 매일같이 할 수 있는 것이라고는

싸우지 말고 사이좋게 지내란 말이었다.




그런 나와 같은 부모들이 이 책을 본다면

아마도 큰 망치로 머리를 두들려맞은

느낌일 것이다.

제목만 보아도 지금껏 내가 잘못 해왔구나..

우리 아이가 문제를 당당하게 맞서고

해결하는 방법을 익힐수 있는 기회를

빼앗고 있었구나...



매번 양보를 하고,

친구들의 요구에 맞춰주고,

싸우지 않기 위해 노력하며 지내야 했을

아이가 안쓰러워졌다.



엄마의 잔소리와 걱정이

오히려 당당하게 어울리지 못하고

겉도는 사회성 없는 아이로 키운것만 같았다.




이 책의 전반은 바로 그런 것이다.

내가 잘못키웠구나..

내가 잘못했구나...

싸우지 않은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싸우고 그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

중요하는 것이다!

그것을 일깨워준다.



다행히도 책 속에는 사회성을 높여줄수

있는 아이와 함께 할수 있는 놀이도 있다.

물론....이미 고학년인 아이들보다는

어린 아이를 위한 놀이?! 일수는 있지만 말이다.



초등학교 입학하기전에 미리 읽어봤다면

정말 좋았을 책!

싸우지 말라고 하지 마세요!

이제 고학년인 딸아이를 바꾸지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듯 하지만

미취학아동을 둔 부모라면 늦기 전에

읽어봤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