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와 골반 - 평생 몸이 살아나는 여성 골반 건강법
카타야마 요지로 지음, 정윤아 옮김 / 이덴슬리벨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여자와 골반 [카타야마 요지로] 핑크 핑크한 책표지가 여성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책이다. 앞표지만 봐도 여성의 몸에서 골반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알려주는 책 같았다.  이 책의 저자인 카타야마 요지로는

정체사라는 (우리에겐 다소 생소한) 전문적인 직업에서 얻은 지식을 이책을 통해 아낌없이 얘기해 주고 있다. 여자들만 읽는 책 아닌가란 생각이 들었으나 읽어보니 남자가 알아야 할 부분도 많았다.(작가도 남자임) 저 역시 월경전 증후군이 심한 아내를 위해 도움을 얻고자 이 책을 읽었다. 여자의 감정이 다양한 이유중의 하나를 저자는 골반의 수축과 이완이라 하고 있다. 남자들이 여자의 골반 변화의 주기를 잘 이해한다면 아내를 더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을거 같다.


책에서 독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들과 표를 통한 설명이 많이 있다. 골반이 어떤모양인지, 골반의 수축과 이완이 우리의 감정 기분, 신체, 길게는 인생에 걸쳐 나타나는  어떤 밀접한 관계가 있는지 보여주고 있다. 전체적으로 여자의 골반이 생리,임신,섹스,갱년기,노화에 따라 수축과 이완이 되고 그로인한 몸과 심리의 어떤 영향을 주는지 나온다.

중간중간에 골반을 이완시키는 방법들을 그림으로 설명해주고 마지막장에  한장으로 정리해 주었다. 따라하기 어렵지 않은 난위도라 금새 따라할 수 있었다.

골반의 수축과 이완이라는 우리 몸의 변화를 잘 이해한다면 삶의 행복과 발전에 도움이 될거란 생각이 들었다. 골반이라는 작지만 무시할 수 없는 이 부위를 삶에서 조금 더 알고 우리 몸을 사용해야 하지 않나 생각했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