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어 우리나의 버스놀이
채인선 글, 최은주 그림 / 한림출판사 / 200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느낌
아기자기한 캐릭터의 표현이 눈에 띄네요.
그림을 그리신 최은주님의 첫 그림책 이어서인지 세세한 부분까지 정성이 들어가 있는것 같았어요.
사진의 실사분위기와는 다른 예전 어렸을적 크레파스로 그림을 그리던 추억이 떠오르는 친근함이 들었어요.
아이들에게 악어라는 캐릭터 거부감이 있을법하지만 이 책의 악어들은 귀엽고 오히려 친근감이 들었답니다.

 

 

 



 

 



 



 



 

 



 



 

책을 보고난 후
우리나, 나나니, 기리니 등등 캐릭터에 맞는 이름들이 재미있어요.
한 친구에게 비밀로 이야기 했지만 비밀은 다른 친구에게 또다른 비밀을 말하고 그 비밀은 함게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준 중요한 내용이 되었어요.
한번쯤은 꿈꾸는 솜사탕 섬
친구들과 함께 버스를 타고 꿈꾸던 솜사탕섬에 도착한 이야기는 상상하고 바라고 노력하면 어느것이든 할수있다는 희망을 말해주는 것 같아요.

 

활용
책을 그냥 읽어보는 것만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책 속 동물들이 했던 의자를 이용한 버스놀이
직접 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집에있는 의자와 식탁의자, 그리고 변기까지 세워놓고 엄마 아빠와 함께 버스놀이를 했어요.
평소 버스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더욱더 좋아할거에요.
이렇게 책속의 이야기들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더더욱 흥미를 갖고 재미있게 책을 가까이 할수 있게되는 계기가 될것 같아요.

 


이 책을 함께한 후
많은 책들이 있지만 제일 중요한건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항상 흥미를 가질수 있도록 친구가 되어주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악어 우리나의 버스놀이는 그런점에서 높이 사고 싶네요.
획일화된 내용과 정형화된 그림들이 아닌 하나하나 만들어가고 즐길수 있는책
그리고 평상시 자주 접해보지 못한 악어들의 캐릭터와 이름 표현들
엄마와 아빠가 함께 책 속 내용을 함께 체험하면서 아이의 마음속에 그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주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아이들의 엉뚱한 상상과 행동들을 무조건 아니라고 하지않고 스스로 생각하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수 있는 책
이 책도 그런부분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고싶어요. 
하지만 제일 중요한건 엄마 아빠가 함께 책을 읽고 아이에게 정확하게 그 느낌들을 전달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그 순간부터 책은 우리 아이의 소중한 친구가 되는 것이겠지요^^
좋은 책 우리 아이의 친구로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