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두 모여 냠냠냠 ㅣ 아기 그림책 나비잠
이미애 글, 김달성 그림 / 보림 / 2000년 11월
평점 :
품절
<모두 모여 냠냠냠>의 본문내용을 먼저 보면, 밥상 위에 도토리 누구 밥일까? 다람쥐가 쪼르르 도토리 앞에. 밥상 위에 홍당무 누구 밥일까? 토끼가 깡충깡충 다람쥐 옆에. 밥상 위에 동그란 밥그릇 하나 속에는 도토리가 담겨 있습니다. 밥상 위에 도토리는 누구 밥일까? 책장을 넘기면 아하! 다람쥐가 나무 줄기를 타고 달려옵니다. 다람쥐가 쪼르르 도토리 앞에. 밥상 위에 동그란 밥그릇 두 개. 도토리 밥 앞에는 다람쥐가 앉아서 옆에 놓인 밥그릇을 보며 고개를 갸우뚱합니다. 이건 누구 밥이지? 옆에 놓인 그릇을 보니 이번엔 홍당무 밥입니다.
밥상위에 홍당무 누구 밥일까? 책장을 넘기면 토끼가 풀밭을 가로지르며 달려옵니다. 토끼가 깡충 깡충 다람쥐 옆에. 밥상 위에 밥이 하나씩 차려지고 그걸 먹을 동물이 하나씩 등장하는 깜짝 재미....다같이 둘러앉아 냠냠냠 날름 날름 꿀쩍 꿀쩍 저마다 맛있게 먹는 장면이 나옵니다.
우리 아이를 위해서 산그림책입니다. 밥 먹기를 소재로 하여 동물의 생태와 관련시킨 놀이 그림책으로 노랫말처럼 쓰인 책입니다. 먹는 모양이나 의성어가 재미 있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동물들이 먹는 음식을 보여주고 누구 밥일까 상상하게 하고 답을 생각하게 만든 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