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시 쓰는 이빨 마녀 저학년은 책이 좋아 14
원유순 지음, 소노수정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롭게 출간된 막 시 쓰는 이빨마녀 ~

담임선생님이 독서를 엄청 강조하시고 ~ 아침시간이나 쉬는시간에 할수있는건 독서뿐이라 ㅋㅋㅋㅋ

학교에 가져가서 읽을수있는 재밌는 책을 계속 찾기 시작하네요.

 

처음에는 왜 제목이 막 시 쓰는 이빨마녀인가 했는데

책을 읽고나니 알거 같다고 이야기하길래

여기서 얘기하는 시는 시(詩) 라고 얘기해줬어요.

초2 국어시간에 동시를 배웠지만

동시는 어렵다고 생각하는 아이였는데 동시에 관심을 갖게하는 책으로 딱이더라구요.





주인공 문나는 태어날때 울음소리가 너무 커서 울보로 소문이 났는데

이왕 소문날바에 좋은 일로 소문나는 사람이 되라고 이름을 '문나'로 지었데요 :)

근데 문나네 아빠의 성이 '소' 이구요.

이렇게 문나의 이름은 '소문나'가 되었지요.

한번 들으면 절대 잊을수 없는 이름이지요.

 

2학년이 되는 첫날!

새학년이 된지 얼마 안되어 아직 이름도 잘 모르는 상태에서 문나는 남자아이와 자리 쟁탈전을 벌이는데

그렇게 문나는 이빨마녀가

남자아이 승룡이는 짱구가 되어버리게 되지요.






할머니라고 불렀던 분이 교장선생님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지만 :)

문나와 승룡이의 놀림은

교장선생님 앞에서도 계속 이어진답니다.

 

결국 교장선생님은 문나와 승룡이에게 숙제를 하나 내주시는데 ~

숙제는 바로

상대방의 마음을 살펴보고 별명을 지어 오는것!




서로의 별명을 생각하면서 친구의 좋은점도 보게되는

마음 따뜻한 이야기 :)

1호와 너무 재밌게 읽었어요.

막 시 쓰는 이빨마녀~ 초등저학년 도서로 추천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