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4학년~ 6학년까지 두루두루 활용하기 너무 좋은결정적 장면으로 흐름 잡는초등 한국사주제집중학습 기적특강결정적 장면으로 흐름 잡는 초등 한국사 요즘 첫째가 부담없이 활용하고 있는 한국사 책이에요. 한국사의 주요 사건을 결정적 장면으로 정리하고짧은 이야기로 역사적 흐름을 파악할수있는 책이라한국사 전체의 흐름을 파악하기에 딱 좋을거 같아요. 주제집중학습 기적특강결정적 장면으로 흐름 잡는 초등 한국사 요즘 첫째가 부담없이 활용하고 있는 한국사 책이에요. 한국사의 주요 사건을 결정적 장면으로 정리하고짧은 이야기로 역사적 흐름을 파악할수있는 책이라한국사 전체의 흐름을 파악하기에 딱 좋을거 같아요. 시대별로 나누어져 구성되어있으니 둘째랑 같이 활용하기에도 좋고 - 결정적 장면이 무엇인지 제목과 그림으로 확인하면서중요내용을 파악하고 간단한 퀴즈도 풀어볼수가 있어요. 앞에서 배운 결정적 장면을 다양한 문제로 확인하고 시대별로 장면을 복습하면서 빈칸에 키워드 쓰면서 핵심 내용을 정리하는 시간 ;) 한능검 기출 문제는 물론중학교 내신 기출까지 맛보기로 만나 볼수가 있답니다.
강아지와 고양이에 대한 상식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낸반려동물 교양만화 <멍냥연구소>강아지, 고양이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정말 강추하는 도서져!!너무 귀여워서 책 속으로 빠져들게 되더라구요. 반려동물 시대에우리집 아이들도 강아지와 고양이를 너무 좋아하지만키우는게 쉽지 않을뿐이구요 ;; 멍냥연구소 읽으면서 강아지와 고양이의 상식을 쌓으면서대리만족사랑스런 멍냥이들의 습성부터 심리까지-집사들을 위한 설명과 정보가 가득해서반려동물에 대한 소중함까지 느껴볼수있는 책인거 같아요. 강아지에 대한 역사와 특징까지 알아보면서 몰랐던 부분들까지 많이 알게 되고책을 읽으면서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커지는 느낌 ;) 만화라서 부담없이 술술 읽을수있으니 아이들이 더 자주 찾는 책이 아닌가싶은데요.
타키포오의 탐정 사무소를 읽으면서 미국의 세계역사, 문화까지 마스터하는 시간다소 어렵게 느껴질수있는세계역사.문화를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배울수 있으니 더 흥미로워하고 재밌게 접하는 느낌이에요. 유럽의 프랑스와 스위스아시아의 중국에 이어 4권에서는 미국편!!!북아메리카 대륙에서 펼쳐지는 네번째 수사 :)이번에도 괴도물음표가 물음표 경고장을 보냈네요. 정말 쉬지않는 괴도 물음표 ;;미국에서 별을 훔치겠다는 괴도물음표 사건을 의뢰 받아 타키포오는 괴도물음표의 행방을 쫓으며 미국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갈수있는 시간 ;)타키포오는 미국의 랜드마크를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괴도물음표의 행방을 쫓기 시작하는데미국편에서는 - 괴도물음표보다 더한 악당이 나타나는데 ...타키포오와 함께 수사하면서 세계역사문화상식까지 쏙쏙!!! 너무 재밌게 읽고 있어요.
국어공부가 너무 어렵다카는데 그러다보니 손에서 놓을수없는 학습이 바로 한자 교육인데 말이져. 고사성어를 이루는 한자를 배우고 익히면서 파생단어까지 확장할수있다보니 어휘력이 더욱 풍성해지는 느낌이라서 다른 학습은 몰라서 한자는 꼭꼭 다지고 가려하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고사성어를 익히는것도 빼놓을수가 없는데요. 고사성어의 유래와 교훈까지 알아가는 재미가 꽤 쏠쏠 -고사성어는 어렵다! 라는 편견없이 흥미로워하면서 책을 잼께 읽고 있어요.줄임말 사용이 늘어나고 엄마는 알아들을수없는 은어 사용이 늘어나니 ㅠ아이들의 어휘력은 물론 문해력까지 점점 약해지는 느낌이라 걱정이 될때가 많아요. 어휘력 부족은 문해력이 문제란 소리고 문해력 부족은 학습과도 이어지는데둘째를 볼때마다 걱정이 앞을 가려서 ㅋㅋㅋㅋ교과서와 학습지에 자주 등장하는 고사성어부터 흥미로운 이야기로 접할수 있는 <고사성어 먹고 자라는 문해력>이 읽기 딱 좋더라구요. 기본 어휘를 이해하고단어의 뜻을 정확하게 파악할수있어서 한자 학습에 더욱 흥미를 보이는거 같고 ~아이들 학교 생활을 엿보면국어시간에 고사성어를 활용하여 짧은 글쓰기 활동도 많이 하던데 한자를 모르고 고사성어의 정확한 뜻을 모르면 글쓰기 활동이 쉽지 않다는 이야기를 하던데 고사성어만 알아도 국어시간이 덜 부담스럽지 않을까싶어요
새롭게 출간된 타키포오 네버 다이 과학 어드벤처 1권.우주로 딥 다이브 자칭 과학천재 포오와 미래 과학자를 꿈꾸는 타키와 함께과학 모험을 떠나는 시간멀고 먼 나라에서 온 미스터리한 전학생 마이클 13세와과학시간에 우주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이렇게 넓은 우주에는 아직도 인류가 풀지 못한 무수한 비밀들이 숨겨져 있고 -수업을 듣다보니 우주에 대해 더 많인 걸 알고싶어진 타키와과학 천재라며 우주에 대해서는 뭐든 물어보라는 포오그런데 미스터리한 전학생은 우주가 궁금하다면우주에 데려가준다하니??반신반의하며 따라간 타키와 포오 우주를 궁금해하는 타키와 포오의 눈앞에 정체 모를 포털이 열리고 전학생은 그들을 우주로 데려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