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김정현 지음 / 문이당 / 199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엮시 친구의 추천으로 읽게되었다.이 책은 한 가족의 고정적이던 생활이 아버지가 췌장암에 걸리면서 뒤엉키고 불화가 발생하는 내용이다.난 우리가족은 아니지만 내 주위에 암이 걸린 사람이 계시기에 이 책을 더욱더 조심스럽게 읽었었다.그래서일까 이 책이 더욱더 슬프게느껴졌다.자신친구와 자신 혼자서 끙끙앓아오면서 가족에게는 알리지말라며 세상을 떠날 준비를 하시던....매일 그런 슬픔을 이겨내기위해 술을 마시다보니 그런이유로 부인과 각방을 쓰게되고 딸에게서 씁쓸한 편지마저 받게되고난 그부분을 읽을때 그 딸에게 따끔하게 혼좀 내주고 싶었다.사실 그 내부를 모른 딸이었기에 그렇게 하는것이 당연하겠지만그런 행위는 다친 아버지의 가슴을 돌로 찍는 행위와 같았을것이다. 그리고 내가 생각을 야하게 해서일까? 난 책속의 술집여자가 자꾸 머릿속에 맴돈다. 하지만 그 여자가 잘못되었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비록 결혼하신 분과의 성관계를 맺었지만 부인이 살아있는동안 즐겁게 해주라며 건넨돈을가지고 튀기는 커녕 주인공을위해 써주고 마지막에는 목걸이를 사서 아내에게 주도록하는~ 정말 천사같은 사람이라 생각하고또한 딸이 내면을 알고 아버지에게 사과의 편지를 보낼때에는 정말 감동적이었다.마지막 아버지가 죽는 순간에는 왜그리도 눈에서 눈물이 흐르던지....... 이런걸 바로감동의 소설이라고 하나보다난 이책을 읽지 않으신분들에게 꼭 읽어보라고 달달볶고싶다...그만큼 읽은후 후회가 없기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