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가 부자로 성장하기 위한, 즉 대중(부자는 소수이기에)과 다른 마인드를 갖기 위한 실행법 3가지를 말해주고 있다.
1. 기록하라
저자는 산책하거나 명상할때, 술을 마실때도 기록한다고 한다. 기록은 축적되고 그 과정에서 확장되며 지혜로 저장된다. 내가 보았던 그 분야에서 성공했다고 알려진 분들(손웅정님, 한근태 작가님)은 대부분이 기록을 열심히 하시는 분들이다. 기록은 성장의 기본적 행위다.
2.명상하라
현실이 시끄럽고 삶이 번잡할때 눈을 감아보고 자신의 호흡에 집중하자. 길게할 필요없고 딱 3분만 그렇게 해보자. 3분이라는 임꼐점이 넘어가는 순간 바로 '나'와의 만남이 시작된다. 바로 자신을 바라볼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 되는 것이다.
3.움직여라
하루 최소 30분 움직이자. 움직일때 몸은 가벼워지고 이 가벼운 느낌이 마음의 무게까지 줄여준다. 마음이 유쾌하면 즐거워지고 즐거우면 지속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운동이 습관이 되는 것이다.
내가 운동하는 이유를 저자가 말해주고 있다. 회사에서 가정에서 스트레스 받을 일은 넘쳐난다. 그렇다고 누워서 티비만 보고 있을텐가. 운동을 하면 심박수가 빨라지고 뇌에 산소와 혈액이 공급이 되면서 뇌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많이 나와있다. 어서 당신의 뇌 건강을 위해 운동화 끈을 묶어보자.
-당신은 이미 완전하다.
우리는 완벽하지 않다. 그러나 완전한 존재다. '지금'이라는 과정은 과거 내가 그토록 원했던 '결과'로 가는 '통로'임을 알게 된다. 그리고 지금 이순간은 그 결과를 위한 완벽한 과정임을 알게 된다.
오늘을 즐기며 살아갈때 세상은 그 과정과 연결된 즐거운 미래를 펼쳐내는 것이다. 결과 중심적으로 살지 말고 '지금 여기'를 살아 보자.
아직 덜 익은 당신의 삶, 그 삶을 사랑하자. 이미 당신은 그 자체로 완전한 존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