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사냥꾼 - 이적의 몽상적 이야기
이적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수로서의 이적의 이미지가 강해서일까, <지문 사냥꾼>이라는 책의 존재를 알면서도 읽어볼 생각은 못 했다. 항상 읽어보고 싶었지만, 엄두가 안 나는 책이었다. 그러다 문득 '한 번 읽어볼까?'라는 생각이 나를 이 책으로 이끌었고, 서문을 대신해 책의 가장 앞에 실린 <활자를 먹는 그림책>이라는, 10페이지도 안 되는 짧은 이야기가 나를 이 책을 전부 다 읽게 했다. 책에 실린 수많은 이야기는 어느 하나 빠짐없이 좋았고, 책을 읽는 내내 몽상에 빠져 있는 듯한 기분이었다.

책을 읽으며 내가 가장 많이 한 생각은 '이런 상상을 하는 사람의 머릿속은 얼마나 즐거울까!'라는 감탄이었다. 그림책의 글이 사라지는 세상을, 접촉하는 모든 사람의 지문을 순식간에 없앨 수 있는 사람을, 외계인의 아이를 임신한 아저씨의 심정을 상상하는 사람의 머릿속은 얼마나 재미있고 흥미로 차있을지 정말 궁금했다. 그런 사람의 머릿속을 훔쳐보는 듯한 이 책은 정말 흥미로움의 연속이었다. 특히나 자신의 수명보다 긴 임신 기간을 감당할 수 없어 뱃속 외계 태아에게 죄책감을 가진 아저씨의 모습은 아주 짧지만 강렬해서 아직도 머리에 계속 남는다. 


이 책을 읽을지 말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겐, 꼭 한 번 <활자를 먹는 그림책> 혹은 책에 실린 짧은 단편을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단 한 편만 읽어도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호기심에 한두 편, 세 편, 네 편하며 다른 이야기들을 읽어나가지 않을까 싶다. 그만큼 <지문 사냥꾼>이라는 이 책은 매혹적이고, 매력적이며, 몽환적인 이야기의 연속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